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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팔자 명리 추명학 강좌

사주팔자 명리 추명학 초보 탈출 시리즈 "사주는 실제한다" 6회 [송명근]

-2017년 2월 11일 내용을 수정함-

내용 상 오탈자와 오류인 것을 계속 발견하여 수정 보완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내용이나 오탈자와 문의 사항을 댓글이나 쪽지나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 메일 주소 : kwangsaju@gmail.com


지난 시간에 제가 작성했던 이전 회차들을 살펴 보니
"
오탈자 때문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내용을 읽는데 있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쪽지나 댓글 이메일을 환영 입니다.
저도 발견하는대로 계속 갱신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내용 상의 오류를 너그러이 용서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도 사주팔자가 실제함을 증명하는 "사주는 실제한다"를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으로 대단히 다들 힘든 가운데 그나마 저의 작은 정성을 통하여 여러분들에게 큰효과가 나타나"운수대통"하여 삶의 상황이 많이 나아졌으면 합니다.
제가 이 시리즈를 집필하는 이유는 간단 합니다.

바로 사주팔자는 비가 내리면 어쩔 수 없이 비를 맞는 것이 절대적으로 아닌 확실한 "개운법"을 통하여 충분히 헤쳐나갈 수 있고 아무리 최악의 사주팔자를 갖고 있더라도 장기간에 걸친 해결법으로크게 극복하여 보통의 사람들처럼 살아갈 수 있는 그러한 토대가 하루 빨리 마련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바 입니다.
더 이상은 사주팔자를 계속해서 "음지화"시켜사이비 미신처럼 취급받지
않게 하는 것이 당면한 저의 제일의 목표 입니다이 사주팔자를 논리적이고 보편적으로 타당한"공식"임을 증명함으로써 정확하게 "수학과 같은 학문"이라는 것을 널리 알려 다 같이사주팔자"양지화"에 앞장서자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양지화가 되면 무엇이 좋을까요?

 

1. “프로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보다 희망찬 미래를 제시 합니다.

2. 개업하신 분들에게 손님을 더욱 더 끌어모을 수 있도록 합니다.

3. 우리 모두가 낙원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실마리를제시하지 않을까 합니다.


사주팔자가 엉망진창으로 태어나신 분들이 대부분인데
참으로 인생 안 풀리시는 분들께서 확실한 개운법을통하여 점차 상황이 긍정적으로 발전한다면 우리 모두가 더욱 더 밝은 희망찬 내일로 나아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제가 효과적인 "개운법"에대해서도 계속해서 집필할 예정인데장기간에 걸쳐 꾸준하게 실천한다면 실제 효과가 나타나는 그러한 방법들을계속해서 쓰고 있습니다시중에서는 부르는 게 값일 정도인 비법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사오니 반드시 지나치지마시고 꼭 정독하시어 실천 해보시기 강력히 권해 드립니다.

물론 이 글은 이제 갓 사주팔자 기초를 떼신 분들을 위한 글이기도 하지만
현재 손님이 별로 오지 않는 철학관을 차리신 분들에게도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 입니다.이 시리즈는 제 "개운법"을증명하는데 있어서 부록같이 연재하는 점이 있지만100% 사주팔자가 존재하는 것을 이 시리즈를 통해 증명함으로써앞으로 "프로"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쉽고도 크나큰"이정표"를 제시 해드릴것을 약속 합니다.


제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사주팔자 해석 시 풀어지지 않게 된다면
다른 사람의 사주팔자로 바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분명 잘못된 생년월일시가 맞을 것 입니다.
이렇게 떳떳하게 단정 지을 수 있는 이유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유명인"의사주팔자를 계속해서 임상을 해 보시라는 것 입니다.

지난 회차에서 늘상 강조드리지만 사주팔자를 풀이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3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1. 기(氣)와 세() [ 음간(음의 천간)과 토의 천간은 월지(월의 지지)를 참고하여 세()의 힘을 얻어야하고 양간(양의 천간)도 월지의 참고하여 기의 힘을 얻어야 합니다. ]

2. 벽갑인정 (甲, 庚, 丁)을 사주팔자, 대운, 년운의 [천간]과 [지장간]에서 찾아보기.

3. 반복되는 철저하고 꾸준한 임상


※ 사주팔자를 보는 핵심 사항


● 기(氣)와 세(勢) 측정
양의 천간(사주팔자 내의 양의 천간, 대운의 양의 천간, 연운의 양의 천간)은 아래에 쓴 "12운성표"를 참고하여 기(氣)를 측정하는데 월주의 지지와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조하여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에서 "왕"하다 판단하고 나머지는 기(氣)를 잃었다고 본다.

음의 천간[무토 포함])(사주팔자 내의 음의 천간, 대운의 음의 천간, 연운의 음의 천간)은 아래에 쓴 "세력표"를 참고하여 세()를 측정하는데 월지와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조하여 같은 "오행"이면 "강"하다 판단하고 나머지는 세()를 잃었다고 본다.

따라서 일간이 "왕"하거나 "강"하게 됐을 때 다른 천간이 "왕"하거나 "강"하면
일간이 해당 다른 천간을 획득하여 그 획득한 천간에 대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크다.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 벽갑인정
사주팔자와 대운과 년운에서 "천간"과 "지장간"에서 甲, 庚, 丁이 나타났을 경우
"벽갑인정"이 성립된 것이므로 크게 흉한 것이 적고 머리가 현달하다거나 재주가 있을 여지가 크다.


● 임상
위 방법을 갖고 유명인의 사주팔자를 계속 임상하여 숨어있는 비기를 찾아내고 위에 이론상을 근거로 풀이가 되지 않는 사주팔자는 바로 다음 사주팔자로 넘어간다.


학력

1967.2 ~ 1970.2 경복고등학교 졸업

1970.3 ~ 1976.2 서울대학교 의예과 의과대학(학사)

1977.3 ~ 1979.2 서울대학교 대학원(석사)

1981.3 ~ 1986.2 서울대학교 대학원(박사)

 

경력

1975.3 ∼ 1976.2 서울대학교 인턴

1976.3 ∼ 1981.2 서울대학교 흉부외과 전공의

1981.3  1984.2 국군 서울지국병원 흉부외과 과장

1984.6  1986.6 미국 오리건 대학 전임의

1986.8  1989.2 부천세종병원 과장

1989.3  1993.3 울산대학교의과대학 서울중앙병원 조교수

1991.7  1992.6 미국 베일러 대학병원 임상조교수

1993.4  1998.8 울산대학교의과대학 서울중앙병원 부교수

1998.9  2002.5 울산대학교의과대학 서울중앙병원 교수 및 주임과장심장센터 소장

2002.6  2004.8 울산대학교의과대학 서울아산병원 주임교수 및 임상과장인재개발 아카데미 소장

2004.9 ~ 2007.9 울산대학교의과대학 서울아산병원 교수 및 인재개발 아카데미 소장

2007.10.1 건국대학교병원 송명근교수 심혈관 외과 클리닉 개설

 

자격증

1976. 3 한국 의사면허 (#16993)

1981. 2 한국 흉부외과 전문의 (#137)

1983. 2 ECFMG VQE

1984. 6 미국 의사면허

 

가입 단체

대한흉부외과학회 상임이사 (1981)

세계 동종판막이식학회 회원 (1989)

미국 STS 정회원

대한이식학회 상임이사

대한혈관외과학회 이사

대한순환기학회 이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사


송명근 교수님은?

1992 11월 국내 최초로 심장이식 수술에 성공

국내 최초로 초저체온 대동맥 수술 최초 성공

국내 최초로 심장과 신장 동시 이식 성공


심장수술용 대동맥 인공판막의 반값 정도밖에 안 되는 판막기능 보조장치 ‘SS-ring’을 개발해 200억원이 넘는 돈을 벌었다.


의사의 길을 가는 11녀에게 전세금 등으로 각각 3억원씩 물려주고 나머지 돈은 다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


송명근 교수님께서 개발하신 혁신적인 심장 수술 법 입니다.


20103 16 유럽연합(EU)에서 특허등록 결정을 받았다.


종합적 대동맥 판막 및 근부성형술(comprehensive aortic root and valve repair)은 1997년 흉부외과 송명근 교수가 개발한 심장수술법이다. 흔히 카바 수술(CARVAR surgery)이라고 줄여 부른다. 송명근 교수는 서울아산병원 흉부외과에 재직하면서 서울아산병원 임상연구윤리위원회 조건부 승인을 받고 유럽흉부외과학회에 논문을 게재하여 주목을 받았으며, 이 수술을 진행해해왔으며,1998년 건국대 병원으로 자리를 옮겨서 본격적으로 활동하였다.

기존에는 손상된 심장판막을 인공판막으로 교체하였으나, 이 송명근님의 카바 수술법에서는 판막과 비슷한 기능을 할 수 있는 특수 제작된 링으로 판막 주위를 고정시켜서 판막의 기능을 복원한다. 기존의 인공판막은 피를 뭉치게 하기 때문에 인공판막을 이식 받은 환자는 평생 항응고제를 복용해야 한다.하지만 카바 수술을 받은 환자는 항응고제를 먹지 않아도 된다.

사주를 대충 보니 "신강"한데 "겁재 강"해 "겁재"를 획득하였습니다.
지지에 형살도 들어 다재다능한데
형살이 들었음로 "군인" "경찰" "법조인" "큰 형님" "운동선수" 사주팔자를
갖고 계십니다.

● 사주팔자 명식

乾명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1. 사주팔자 명식 분석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자주 나오는 용어 中에 체와 용에 대해서...
체는 용을 돌릴 것이라고 보면 되고 용은 체 상에서 작동하느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비유해서 풀어보자면 체는 하드웨어(컴퓨터 본체)라고 보면되고
용은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하드웨어(컴퓨터 본체)에서 돌아가는 게 소프트웨어니까
체에서 돌아가는 게 곧 용이라 보시면되고 체신과 용신이라는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데
바로 "체신"이 "하드웨어(컴퓨터 본체) 덩어리"며 "용신"은 "소프트웨어 덩어리"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申巳亥가 있어 "이동수"가 있는지 따져본다.
년주의 지지는 유년의 "이동수", 월주의 지지는 초년의 "이동수"
일주의 지지는 중년의 "이동수", 시주의 지지는 말년의 "이동수"
해당 대운의 지지는 해당 시기의 "이동수"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巳申 삼형에서 2글자 이상과
丑戌未 삼형에서 2글자 이상이 있는 지 따져보고 
子卯,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쌍형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획득해 형(刑)을 부리게 되었는지 당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형(刑)을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형(刑)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를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삼합(三合)이
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평생 삼합(三合)을 누린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삼합(三合)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에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삼합(三合)을 누린다.


[일간] 己토가 월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己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己토가 월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세(勢)의 힘을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보게되면 일간 己토와 월지 戌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로 잡고 일간을 용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己토는 월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이라 합니다.>

일간이 "신강" 합니다.





[월간] 戊토가 월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월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월간 戊토가 월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세(勢)의 힘을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보게되면 월간 戊토와 월지 戌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로 잡고 월간을 용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월간 戊토는 월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이라 합니다.>

월간이 "신강" 합니다. 따라서 "신강"한 일간 己토가 "강"한 월간 戊토 "겁재"를 획득하여 "겁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지게 됩니다.





[시간] 丙화가 월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丙화는 월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지 못했습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丙화는 월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용신이 묘하다"라고 할 수 있으며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강"한 일간이 시간 丙화 "상관"을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년간] 辛금이 월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월간 辛금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辛금이 월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세(勢)의 힘을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보게되면 년간 辛금이 월지 戌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세력"의 힘을 얻지 못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로 잡고 월간을 용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辛금는 월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지 못했다해서 "신약"이라 합니다.>

"신강"한 일간이 시간 辛금을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결론 : 일간이 월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을 경우 마찬가지로 다른 천간이 동일하게 월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는 경우 힘을 얻은 일간이 다른 힘 있는 천간의 덕을 보고 그 해당 육신을 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일간이 힘을 얻고 다른 천간에서도 힘을 얻었다면 그 글자가 의미하는 육신 관련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氣)나 ()의 힘을 월주의 지지에서 얻지 못할 경우 바로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다시 사주팔자의 각 천간과 각 해당 대운의 천간이 (氣)나 ()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년운의 천간도 월주의 지지와 각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氣)나 ()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사주팔자 대운 분석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자주 나오는 용어 中에 체와 용에 대해서...
체는 용을 돌릴 것이라고 보면 되고 용은 체 상에서 작동하느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비유해서 풀어보자면 체는 하드웨어(컴퓨터 본체)라고 보면되고
용은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하드웨어(컴퓨터 본체)에서 돌아가는 게 소프트웨어니까
체에서 돌아가는 게 곧 용이라 보시면되고 체신과 용신이라는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데
바로 "체신"이 "하드웨어(컴퓨터 본체) 덩어리"며 "용신"은 "소프트웨어 덩어리"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申巳亥가 있어 "이동수"가 있는지 따져본다.
년주의 지지는 유년의 "이동수", 월주의 지지는 초년의 "이동수"
일주의 지지는 중년의 "이동수", 시주의 지지는 말년의 "이동수"
해당 대운의 지지는 해당 시기의 "이동수"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巳申 삼형에서 2글자 이상과
丑戌未 삼형에서 2글자 이상이 있는 지 따져보고 
子卯,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쌍형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획득해 형(刑)을 부리게 되었는지 당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형(刑)을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형(刑)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를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삼합(三合)이
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평생 삼합(三合)을 누린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삼합(三合)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에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삼합(三合)을 누린다.


[일간] 己토가 월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己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일간 己토와 월지 戌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로 잡고 일간을 용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己토는 월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이라 합니다.>

일간이 "신강" 하므로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월간] 戊토가 월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월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월간 戊토와 월지 戌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로 잡고 월간을 용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월간 戊토는 월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이라 합니다.>

"신강"한 일간 己토가 "강"한 월간 "겁재" 戊토와 균형이 맞으므로 "신강 겁재강"을 논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월간 "겁재"를 획득하여 "겁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큽니다.

 



[시간] 丙화가 월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丙화는 월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지 못했습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丙화는 월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신묘"하다고 합니다.>

"신강"한 일간 己토가 시간 丙화 "상관"을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未토(쇠), 午화(제왕), 巳(건록), 辰토(관대), 卯(목욕), 寅(장생)"를 보아야 일간 丙화는 "신왕"해질 수 있으므로 마침 1973년 대운에 "乙未대운"에서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 未토을 참고하여 볼 때 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丙화는 해당 대운의 지지 未토을 참고했을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丙화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未토을 참고하여 볼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용신이 왕하다"라고 할 수 있으며 "신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묘"한 시간 丙화는 1973년부터 2032년까지 대운의 지지 "未토(쇠), 午화(제왕), 巳(건록), 辰토(관대), 卯(목욕), 寅(장생)" 영향으로 시간 丙화 정인은 "왕"해진다. "신강"한 일간 己토가 1973년부터 2032년까지 "왕"해진 "정인" 丙화와 균형이 맞으로 일간이 시간 "정인"을 획득하여 정인 관련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진다.





[년간] 辛금이 월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월간 辛금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년간 辛금이 월지 戌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세력"의 힘을 얻지 못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로 잡고 월간을 용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辛금는 월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지 못했다해서 "신약"이라 합니다.>

"신강"한 일간이 시간 辛금을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대운의 지지가 "酉금, 申금"을 보아야 년간 辛금은 "신강"해질 수 있으므로 마침 1953년 "丁酉대운"에서

辛금이 해당 대운의 지지 酉금을 참고하여 볼 때 년간 辛금은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辛금과 해당 대운의 지지 酉금이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辛금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酉금을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강"한 일간 己토가 "강"해진 시기에 1953년부터 1972년까지 "강"한 辛금 "식신"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식신"인 "년간" 획득하여 "식신" 관련해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큽니다.


[대운의 천간] 현재 나이에 해당하는 대운의 지지와 월지를 참고하여 대운의 천간의 (氣)와 (勢)를 판별 합니다. 

-"신강"하거나 "신왕"한 일간을 기준으로 대운 상에서만 획득하는 시기-
평생 일간이 "신강"함을 갖고있다.




1983년에서 1992년까지 "甲午"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해당 대운의 지지 午화를 참고했을 때 "사"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午화 참고하여 볼 때 "사"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또한 월지를 살펴보아야 하는데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월주의 지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월주의 지지 체신인 戌토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 지지에서 토가 들어오게 되어 

지지에서 사주팔자 내에 寅목과 화 2개의 글자가 있고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戌토가 있으므로 지지에 寅午戌 삼합이 성립하고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정관"이 아닌 삼합은 편(偏)화가 되어 대귀한 "편인"을 일간이 획득 합니다.

해당 대운의 시기에 삼합으로 대귀한 "편인"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양 : 활발한 상태
음 : 멈추어진 상태

甲목이 월주의 지지를 참고했을 때 "사[소음의 중간]"이고
甲목이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했을 때 "양[태음의 완성]"입니다.

甲목이 기(氣)의 힘을 잃었습니다.

甲목은 "정관"이었으므로 "정관"에 불리한 작용을 볼 수 있습니다.

장생(長生) : 소양(少陽)을 시작한다.
목욕(沐浴) : 소양(少陽)을 갖춰간다.
관대(冠帶) : 소양(少陽)이 완성되었다.
-----------------------------------------------
건록(建祿) : 태양(太陽)을 시작한다.
제왕(帝王) : 태양(太陽)을 갖춰간다.
쇠(衰) : 태양(太陽)이 완성되었다.
-----------------------------------------------
병(病) : 소음(少陰)을 시작한다.
사(死) : 소음(少陰)을 갖춰간다.
묘(墓) : 소음(少陰)이 완성되었다.
-----------------------------------------------
절(絶) : 태음(太陰)을 시작한다.
태(胎) : 태음(太陰)을 갖춰간다.
양(養) : 태음(太陰)이 완성되었다.


따라서 해당 대운 기간에는 자기 자신의 능력보다 못한 곳에서 일을 하게 될 여지가 큽니다.
예를 들어서 삼성에 들어가야 할 사람이 지방에 위치한 중견 기업에 들어간 것처럼 되겠습니다.
해당 시기 경력을 보자면

1984.6  1986.6 미국 오리건 대학 전임의

1986.8  1989.2 부천세종병원 과장

1989.3  1993.3 울산대학교의과대학 서울중앙병원 조교수

1991.7  1992.6 미국 베일러 대학병원 임상조교수


미국에서 손꼽히는 대학교가 아닌 미국의 지방 국립대 대학 병원에서 전임의 생활을 하시고

유학 후 부천세종병원이라는 지방 병원에서 근무하셨고

서울중앙병원이라는 지방 병원 또 근무를 하시고

미국의 베일러라는 대학 병원에서 근무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능력이 서울대 병원이나 유명 대학병원이나 유명한 병원에서 일해야할 사람이

지방에 소재한 중소 병원에서 근무한 것 입니다.


1983년에서 1992년까지 해당 대운의 천간에 甲목이 나타나게 되어 "정관" 甲목에 대한 우려를 가져야 할 여지가 큽니다.





2023년에서 2032년까지 "庚寅"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庚금은 양간이므로 "12운성표" 상 해당 대운의 지지 寅목을 참고했을 때 "절"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庚금은 해당 대운의 지지 卯목을 참고했을 때 "태"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庚금은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寅목을 참고하여 볼 때 "절"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월주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庚금이 월주의 지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년간 庚금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庚금은 월주의 지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지지 庚금는 해당 월주의 지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신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강"한 일간 己토가 2023년에서 2032년까지 "왕"한 庚금 "식신"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해당 대운의 천간 "식신"을 획득하여 "식신"에 관련해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지게 됩니다.





2033년에서 2042년까지 "己丑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이 해당 대운의 지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은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과 해당 대운의 지지 丑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운의 천간 己토이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2023년에서 2032년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丙화가 "신왕"한데

해당 대운의 천간 "비견"이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戌토를 참고하여 "강"하며

"신강"한 일간 己토가 2023년에서 2032년까지 "강"한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 "상관"을 획득하여 "상관" 관련해서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집니다.


[세운의 천간] 현재 나이에 해당하는 대운의 지지와 월지를 참고하여 대운의 천간의 (氣)와 (勢)를 판별 합니다.

(氣) 혹은 (勢)의 사주팔자 내의 천간과 대운의 천간과 세운의 천간에서
월주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볼 수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사주팔자의 월지에서 힘을 못 얻은 경우, 대운의 지지에서 (氣) 혹은 (勢)의 힘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결론 : 각 천간들(사주팔자의 천간들, 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이 월주의 지지를 참고했을 때 (勢)를 잃은 음의 천간이 "신약"하거나 (氣)를 잃은 양의 천간이 "신묘"하다면 대운의 지지 덕에 양간이라면 기(氣)를 얻어 "신왕"을 획득 하거나 음간이라면 세(勢)를 얻어 "신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되는데 일간이 월주의 지지나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을 경우 마찬가지로 다른 천간들도 동일하게 월주의 지지나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볼 때 음간이라면 세()의 힘을 얻거나 양간이라면 기(氣)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氣)나 세(勢)의 힘을 얻은 "일간"이 기(氣)나 세(勢)의 힘 있는 다른 천간(사주팔자의 일간외 천간들,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 의 덕을 보고 그 해당 육신을 쓸 수 있으며 그 육신에 해당하는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커짐을 논할 수 있겠습니다.

3. 벽갑인정 여부





기와 세의 힘을 얻었는 지에 대한 확인 사항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벽갑인정"의 유무 입니다.
사주팔자 내와 대운과 년운의 천간 혹은 지장간에서 甲목, 丁화, 庚금을 순서에 상관이 없이 보면 "벽갑인정"이 성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벽갑인정이란? 우리 전통문화 중 일년 중 "정월 대보름"에 달집 태우기 행사를 갖습니다. 달집을 태우므로써 큰 액운을 태워버리고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벽갑인정을 갖은 사주도 액운을 막는 부적같은 상징을 하므로 "모닥불" 같은 불을 지펴 액운을 태우다는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즉 "벽갑인정"을 갖춘 사주는 "모닥불" 하나를 갖고 다니는 팔자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사주팔자와 대운, 연운에서 "벽갑인정"을 득할 수 없을 경우 바로 "장기간" 직접 모닥불을 지피거나 안전이 최대한으로 확보된 상태에서 가스불을 태우거나 아니면 도시가스를 주 연료로하는 화력 발전소 근처로 이사를 가는 것 입니다.

이렇게 물상화 하는 방법이 있는데 "벽갑인정"을 두게 되면 머리가 좋다거나 큰 액운이 막아진다 거나 재주가 좋아집니다. 중립에 있는 사주로써 노력만 하면 능히 큰 일을 할 수 있는 격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 사주팔자는 초년 1963년 대운의 지지에서 벽갑인정이 성립되어 있습니다. 초년인 1963년과 1972년에 공부에 방해 받지 않고 잘 했을 것 입니다.

4. 사주 실전 풀이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술의 기토로써 월지와 일간이 같은 오행이며 "세력표"상 세(勢)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신강"함을 획득했고

월간 무토 "겁재"는 토의 천간이므로 월지를 참고하여 세(勢)를 따져야 하므로
둘 다 같은 오행이고 세력표 상에서 볼 때 "강"함을 획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사주는 "겁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 여지가 큽니다.

시간 병화 "정인"은 양간이므로 "12이운성"을 참고하여 보자면 1973년 2012년까지
"왕"해지므로 "신강 겁재왕"한데 "정인왕"을 획득하여 "정인"에 대한 좋은 일들이
1973년에서 2012년까지 "정인"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 여지가 큽니다.

년간 신금 "식신"은 1953년부터 1972년까지 대운의 지지에서 "酉금, 申금"이 오게되어
신금은 음간이므로 세(勢)를 따져야 하므로 해당 대운의 지지를 볼 때 "강"함을 얻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1953년부터 1972년까지는 "식신 강"을 얻어
기본적으로 사주팔자 내에서 "신강 겁재강"한데 "식신 강"까지 얻으므로
해당 기간에는 "진로"성이 다소 확보되어 계속 밀고 나아갈 수 있는 여지와
식신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 여지가 큽니다.

위대한 명의의 사주이므로 사주팔자가 일간이 "신강"함을 얻고
월간 "겁재" 또한 신강해졌습니다.
겁재를 획득하면 굉장히 길하므로 사주풀이의 첫 시작부터 편한한
마음으로 풀 수가 있습니다. 다재다능한 면을 보이고
경쟁자가 나를 도와주게 되는 양상까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좋은 사주 입니다.

게다가 1973년부터 2012년까지 만 22살부터 시간 병화 "정인왕"을 획득하므로
"정인"에 대해 좋은 일이 일어랄 수 있는 여지가 큽니다.
학습의 결과의 상징성이기도 한 "정인"에 대한 기록이 많으실 것 입니다.
특히 논문 같은 것과 의과대학 교과서가 되겠으며 학력 또한 되겠습니다.

사주팔자도 좋으셨지만 아주 혹독하며 지독한 춘풍추상 노력형 인재이셨는데
타고난 것을 더욱 더 극대화 하시어 전 세계적인 흉부외과 의사가 되셨습니다.
사주에 보면 외골수적인 면이 대단하다는 것을 대 번에 알 수 있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송명근 선생님은 세계 흉부외과 의학계에서
위대한 술기를 갖으신 분으로 정평이 나있는 명의이십니다.
그야말로 최고의 서전 중 최고의 서전 이십니다.
"뉴하트"라는 "드라마"에서 "최강국" 역의 모티브를 준 분으로
최근에 참으로 알 수 없는 희안한 사태에 휘말리시어
결국에는 중국으로 떠나시게 되었는데
그 연유가 다소 황당합니다.
다른 선진국에서도 무한한 찬사를 보내는 카바 수술법을
우리나라에서 금지를 시키다니요.
 
참으로 유감스러운 이 곳 한국에서만 못하는 이유가 굴지의 글로벌 제약 회사의 입김 때문이라니 참으로 통탄스럽습니다. 안 그래도 깝깝한 한국에서 살지만
200억이란 거금을 기부하신 것도 그렇고 안타까운 초국가적 인재이신데

이 글을 마치면서...
여러분!
"송명근" 교수님을 반드시 꼭 기억해주십시오!!!

광사주 주인장 "운수대통" 기원 드림~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