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1일 내용을 작성함-
내용 상 오탈자와 오류인 것을 계속 발견하여 수정 보완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내용이나 오탈자와 문의 사항을 댓글이나 쪽지나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 메일 주소 : kwangsaju@gmail.com
안녕하세요?
얼마 전이 설 연휴였는데 어찌 친인척 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는지요?
모쪼록 희망찬 새해 맞이하시고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운수를 개운할 수 있는
그러한 "운수대통"을 기원 합니다!
제가 누차 강조를 드리지만 이 "사주는 실제한다" 시리즈를 집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사주팔자 실제하고 흉한 사주팔자를 갖고 계신 분들께서 올바른 개운법을 통하여 능히
사주팔자를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주장하고자 이 "사주팔자"가 실제함을 증명하는 글들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재차 강조 드리지만 사주팔자의 기초를 끝내신 분들은 반드시 "유명인"들의 "사주팔자"를
갖고 임상 연구를 하는 것이 제일 좋은 "사주팔자"의 학습 방법 입니다.
만약 학습 하는 사주팔자가 이론 상 전혀 풀이가 되지않고 해당 사주팔자의 주인공의
약력과 경력 수상 내역들이 나의 사주팔자 해석 혹은 풀이와 대조하였을 때 굵직하게
맞는 것이 없다면 이는 잘못된 "생년월일시"임을 100% 자신하므로써
다른 사람의 사주팔자 풀이로 넘어가 학습을 하시기를 강력히 주장 합니다.
만약 개업을 하신 경우에는 상담을 요청한 분의 사주팔자 풀이가 제가 주장하는 이론대로
풀리지 않을 경우 그 상담을 요청하신 분의 "생년월일시"가 잘못 된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사주팔자가 대부귀한데 보통명에 불과한 삶을 사는 사주팔자가 "오작동"하는 증상과
사주팔자가 대흉한데 삶이 너무나도 힘든 삶을 산다면
그런데 위에서 열거한 두 가지의 경우는 늘 "개운법"을 염두해야 합니다.
앞서서 "개운법"에 대해 강조 드렸습니다만
대부귀한 사주팔자인데 노력을 피눈물 나게 할 정도로 하였지만 평범한 삶을 벗어나지
못한다 했을 때는 반드시 사주팔자가 "오작동" 중이므로
제가 올린 "개운법"을 장기간 실천하다면 아주 괜찮은 효과를 봅니다.
반면 대흉한 사주팔자인데 삶이 너무나도 힘이 든다면 역시 제가 올린 "개운법"을
반드시 장시간 꼭 실천 하여 보시거나 제가 올린 "개운법"을 추천하여 주십시오.
아래에 링크는 제가 제일 추천하는 "개운법"을 다룬 글 입니다.
또한 사주팔자 추명 명리학에서 제대로 운영만 한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아래와 같습니다.
1. 단골 확보
2. 탄력적인 수익 증대
3. 귀한 인맥 확보
저 위에 3 가지를 얻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럭저럭 먹고사는 사람인데 사주팔자가 전혀 제가 주장하는 이론대로 풀어지지
않는다면 바로 환불 조치를 취하여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사주팔자가 대부귀한데 평범한 명을 산다거나
사주팔자가 대흉한데 너무나도 힘든 삶을 살 경우 그러한 분들에게 "개운법"을 추천하여
치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그러한 병을 진단하면 약 처방까지 할 수 있는 명리학자가 됩시다.
바로 제가 주장하는대로 사주팔자 풀이가 되질 않는다면 반드시 개운법을 추천하고
개운법을 장기간 실천하였는데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하면 바로 저와 함께 그 분을
치유하며 연구할 것을 제안 합니다. 그러한 분들을 공개적으로 도와 함께 극복하여
성공적인 임상 케이스를 얻자는 것 입니다.
부디 부끄러워 마시고 저와 함께 공유하여 발전 하는 방향을 갖도록 합시다.
제가 지난 번에 말씀드린 "사주풀이"에서 중요한 3가지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1. 기(氣)와 세(勢) [ 음간(음의 천간)과 토의 천간은 월지(월의 지지)를 참고하여 세(勢)의 힘을 얻어야하고 양간(양의 천간)도 월지의 참고하여 기의 힘을 얻어야 합니다. ]
2. 벽갑인정 (甲, 庚, 丁)을 사주팔자, 대운, 년운의 [천간]과 [지장간]에서 찾아보기.
3. 반복되는 철저하고 꾸준한 임상
※ 사주팔자를 보는 핵심 사항
● 기(氣)와 세(勢) 측정
양의 천간(사주팔자 내의 양의 천간, 대운의 양의 천간, 연운의 양의 천간)은 아래에 쓴 "12운성표"를 참고하여 기(氣)를 측정하는데 월주의 지지와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조하여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에서 "왕"하다 판단하고 나머지는 기(氣)를 잃었다고 본다.
음의 천간[무토 포함])(사주팔자 내의 음의 천간, 대운의 음의 천간, 연운의 음의 천간)은 아래에 쓴 "세력표"를 참고하여 세(勢)를 측정하는데 월지와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조하여 같은 "오행"이면 "강"하다 판단하고 나머지는 세(勢)를 잃었다고 본다.
따라서 일간이 "왕"하거나 "강"하게 됐을 때 다른 천간이 "왕"하거나 "강"하면
일간이 해당 다른 천간을 획득하여 그 획득한 천간에 대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크다.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
장생
|
목욕
|
관대
|
건록
|
제왕
|
쇠
|
병
|
사
|
묘
|
절
|
태
|
양
|
|
소양
시작
|
소양
중간
|
소양
완성
|
태양
시작
|
태양
중간
|
태양
완성
|
소음
시작
|
소음
중간
|
소음
완성
|
태음
시작
|
태음
중간
|
태음
완성
|
甲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丙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庚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壬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음간(음의 천간)의 세(勢)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세(勢)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 戊(무)토는 세(勢)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
양의 지지 |
음의 지지 |
乙
|
寅
|
卯
|
丁
|
巳
|
午
|
戊
|
辰戌
|
未丑
|
己
|
辰戌
|
未丑
|
辛
|
申
|
酉
|
癸
|
亥
|
子 |
● 벽갑인정
사주팔자와 대운과 년운에서 "천간"과 "지장간"에서 甲, 庚, 丁이 나타났을 경우
"벽갑인정"이 성립된 것이므로 크게 흉한 것이 적고 머리가 현달하다거나 재주가 있을 여지가 크다.
● 임상
위 방법을 갖고 유명인의 사주팔자를 계속 임상하여 숨어있는 비기를 찾아내고 위에 이론상을 근거로 풀이가 되지 않는 사주팔자는 바로 다음 사주팔자로 넘어간다.
이 번 시간에는 영원한 동안의 국가대표 미모 “이영애”님의 사주팔자를 가지고 풀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학력
1983 잠전초등학교 졸업
1986 정신여자중학교 졸업
1989 잠실여자고등학교 졸업
1993 한양대학교 독어독문학과 졸업
1995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언론학 석사 졸업
-경력
1979 표준전과 표지 모델
1984 주니어 잡지 표지 모델
1990 오리온 투유 초콜릿 광고
이후 너무 많아서 생략...
-수상
1993년 SBS 신인연기상
1995년 KBS 인기상
1996년 MBC 우수연기상
2000년 SBS 빅스타상
2003년 MBC 연기대상
이후 너무 많아서 생략...
사주팔자를 대충 보면 세(勢)의 힘을 잃어 별로일 듯 하지만 숨어 있는 핵심이
풍부한 사주팔자를 갖고 계십니다~^^
● 사주팔자 명식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
장생
|
목욕
|
관대
|
건록
|
제왕
|
쇠
|
병
|
사
|
묘
|
절
|
태
|
양
|
|
소양
시작
|
소양
중간
|
소양
완성
|
태양
시작
|
태양
중간
|
태양
완성
|
소음
시작
|
소음
중간
|
소음
완성
|
태음
시작
|
태음
중간
|
태음
완성
|
甲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丙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庚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壬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음간(음의 천간)의 세(勢)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세(勢)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 戊(무)토는 세(勢)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
양의 지지 |
음의 지지 |
乙
|
寅
|
卯
|
丁
|
巳
|
午
|
戊
|
辰戌
|
未丑
|
己
|
辰戌
|
未丑
|
辛
|
申
|
酉
|
癸
|
亥
|
子 |
1. 사주팔자 명식 분석
乾명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
장생
|
목욕
|
관대
|
건록
|
제왕
|
쇠
|
병
|
사
|
묘
|
절
|
태
|
양
|
|
소양
시작
|
소양
중간
|
소양
완성
|
태양
시작
|
태양
중간
|
태양
완성
|
소음
시작
|
소음
중간
|
소음
완성
|
태음
시작
|
태음
중간
|
태음
완성
|
甲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丙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庚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壬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음간(음의 천간)의 세(勢)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세(勢)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 戊(무)토는 세(勢)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
양의 지지 |
음의 지지 |
乙
|
寅
|
卯
|
丁
|
巳
|
午
|
戊
|
辰戌
|
未丑
|
己
|
辰戌
|
未丑
|
辛
|
申
|
酉
|
癸
|
亥
|
子 |
-자주 나오는 용어 中에 체와 용에 대해서...
체는 용을 돌릴 것이라고 보면 되고 용은 체 상에서 작동하느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비유해서 풀어보자면 체는 하드웨어(컴퓨터 본체)라고 보면되고
용은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하드웨어(컴퓨터 본체)에서 돌아가는 게 소프트웨어니까
체에서 돌아가는 게 곧 용이라 보시면되고 체신과 용신이라는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데
바로 "체신"이 "하드웨어(컴퓨터 본체) 덩어리"며 "용신"은 "소프트웨어 덩어리"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申巳亥가 있어 "이동수"가 있는지 따져본다.
년주의 지지는 유년의 "이동수", 월주의 지지는 초년의 "이동수"
일주의 지지는 중년의 "이동수", 시주의 지지는 말년의 "이동수"
해당 대운의 지지는 해당 시기의 "이동수"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巳申 삼형에서 2글자 이상과
丑戌未 삼형에서 2글자 이상이 있는 지 따져보고
子卯,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쌍형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획득해 형(刑)을 부리게 되었는지 당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형(刑)을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형(刑)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를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亥卯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삼합(三合)이
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평생 삼합(三合)을 누린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삼합(三合)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에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삼합(三合)을 누린다.
[일간] 丙화가 월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丙화가 월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丙화는 월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일간이 기(氣)의 힘을 잃었습니다만,
"시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丙화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丙화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丙화 "비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丙화가 양간이므로 "신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丙화가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비견왕"하다고 봅니다.
[월간] 己토가 월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월간 己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월간 己토와 월지 丑토가 서로 같은 오행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월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월간 己토는 월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바로 "신왕"한 일간 "丙화"에 비해서 "신강"한 월간 "상관"인 己토가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신왕 상관강"을 논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월간 "상관"을 획득하므로 "상관"에 관련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지게 됩니다.
[시간] 丙화가 월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丙화가 월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丙화는 월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시간이 기(氣)의 힘을 잃었습니다만,
"시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丙화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丙화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丙화 "비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丙화가 양간이므로 "신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丙화가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비견왕"하다고 봅니다.
[년간] 庚금이 월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년간 庚금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庚금이 월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庚금은 월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신왕한 일간 丙화"에 비해서 "신묘한 년간 편재 庚금"은 힘의 균형 맞지 않으므로 "신왕 편재묘"를 논할 수 있습니다.
결론 : 일간이 월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勢)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을 경우 마찬가지로 다른 천간이 동일하게 월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勢)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는 경우 힘을 얻은 일간이 다른 힘 있는 천간의 덕을 보고 그 해당 육신을 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일간이 힘을 얻고 다른 천간에서도 힘을 얻었다면 그 글자가 의미하는 육신 관련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기(氣)나 세(勢)의 힘을 월주의 지지에서 얻지 못할 경우 바로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다시 사주팔자의 각 천간과 각 해당 대운의 천간이 기(氣)나 세(勢)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년운의 천간도 월주의 지지와 각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기(氣)나 세(勢)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사주팔자 대운 분석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
장생
|
목욕
|
관대
|
건록
|
제왕
|
쇠
|
병
|
사
|
묘
|
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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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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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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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양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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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양
중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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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양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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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
시작
|
태양
중간
|
태양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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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
시작
|
소음
중간
|
소음
완성
|
태음
시작
|
태음
중간
|
태음
완성
|
甲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丙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庚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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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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辰
|
壬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음간(음의 천간)의 세(勢)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세(勢)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 戊(무)토는 세(勢)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
양의 지지 |
음의 지지 |
乙
|
寅
|
卯
|
丁
|
巳
|
午
|
戊
|
辰戌
|
未丑
|
己
|
辰戌
|
未丑
|
辛
|
申
|
酉
|
癸
|
亥
|
子 |
-자주 나오는 용어 中에 체와 용에 대해서...
체는 용을 돌릴 것이라고 보면 되고 용은 체 상에서 작동하느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비유해서 풀어보자면 체는 하드웨어(컴퓨터 본체)라고 보면되고
용은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하드웨어(컴퓨터 본체)에서 돌아가는 게 소프트웨어니까
체에서 돌아가는 게 곧 용이라 보시면되고 체신과 용신이라는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데
바로 "체신"이 "하드웨어(컴퓨터 본체) 덩어리"며 "용신"은 "소프트웨어 덩어리"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申巳亥가 있어 "이동수"가 있는지 따져본다.
년주의 지지는 유년의 "이동수", 월주의 지지는 초년의 "이동수"
일주의 지지는 중년의 "이동수", 시주의 지지는 말년의 "이동수"
해당 대운의 지지는 해당 시기의 "이동수"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巳申 삼형에서 2글자 이상과
丑戌未 삼형에서 2글자 이상이 있는 지 따져보고
子卯,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쌍형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획득해 형(刑)을 부리게 되었는지 당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형(刑)을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형(刑)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를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亥卯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삼합(三合)이
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평생 삼합(三合)을 누린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삼합(三合)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에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삼합(三合)을 누린다.
[일간] 丙화가 월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丙화가 월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丙화는 월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일간이 기(氣)의 힘을 잃었습니다만,
"시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丙화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丙화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丙화 "비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丙화가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丙화가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비견왕"하다고 봅니다.
[월간] 己토가 월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월간 己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월간 己토와 월지 丑토가 서로 같은 오행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월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월간 己토는 월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바로 "신왕"한 일간 "丙화"에 비해서 "신강"한 월간 "상관"인 己토가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신왕 상관강"을 논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월간 식신을 획득 하였습니다.
특별히 대운의 지지에서 세(勢)의 힘을 측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 丙화가 월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丙화가 월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丙화는 월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시간이 기(氣)의 힘을 잃었습니다만,
"시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丙화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丙화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丙화 "비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丙화가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丙화가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비견왕"하다고 봅니다.
[년간] 庚금이 월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년간 庚금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庚금이 월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庚금은 월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년간 庚금는 양간이므로 "巳화(장생), 午화(목욕), 未토(관대), 申금(건록), 酉금(제왕), 戌토(쇠)"를 보아야 일간 庚금는 "신왕"해질 수 있으므로 마침 1998년 "丙戌대운"에서
庚금이 해당 대운의 지지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년간 庚금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庚금은 해당 대운의 지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庚금은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신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묘"한 년간 庚금이 1998년부터 2057년까지의 대운의 지지 "巳화(장생), 午화(목욕), 未토(관대), 申금(건록), 酉금(제왕), 戌토(쇠)" 영향으로 년간 편재 庚금은 "왕"해진다. "신왕"한 일간이 1998년부터 2057년까지 "왕"한 년간 "편재" 庚금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과 년간 "편재"를 획득하여 "편재" 관련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지게 됩니다."
[대운의 천간] 현재 나이에 해당하는 대운의 지지와 월지를 참고하여 대운의 천간의 기(氣)와 세(勢)를 판별 합니다.
-"신강"하거나 "신왕"한 일간을 기준으로 대운 상에서만 획득하는 시기-
"시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丙화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丙화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丙화 "비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丙화가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丙화가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비견왕"하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신왕"하다.
1978년에서 1987년까지 "戊子"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 子수를 참고하여 볼 때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천간 戊토와 해당 대운의 지지 子수는 서로 다른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子수를 참고하여 볼 때 세(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월주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가 월주의 지지 丑토을 참고하여 볼 때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과 월주의 지지 丑토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주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는 월주의 지지 체신인 丑토을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 지지에서 子수가 들어오게 되어
지지에서 사주팔자 내에 申금과 辰토 2 개의 글자가 있고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子수가 있으므로 지지에 申子辰 삼합이 성립하여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정관"이 아닌 삼합은 편(偏)화가 되어 대귀한 "편관"을 일간이 획득 합니다.
해당 "편관"을 획득하게 되는데 편관이 덕이 좋으신 분들 중에서 미인이 많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배우 "이민정"씨의 사주팔자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따라서
1978년에서 1987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丙화가 "신왕"한데
월간 "상관" 己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丑토를 참고하여 "강"하며
시간 "비견"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과 월주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 없이 천간에 2개이므로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겁재" 戊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丑토를 참고하여 "강"하다.
지지에서 申子辰 삼합이 성립하므로 "정관"이 아닌 대귀한 "편관"을 획득한다.
그러므로 일간이 1978년에서 1987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4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월간 "상관", 시간 "비견", 해당 대운의 천간 "겁재", 지지 삼합 "편관"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1998년에서 2007년까지 "丙戌"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해당 대운의 지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월주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월주의 지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월주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월주의 지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해당 대운의 천간이 丙화이므로
천간에 병화가 3개 이상 갖추게 되어 병화가 대귀해집니다.
이른 바 "삼붕격" 입니다.
월간 "상관" 己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丑토를 참고하여 "강"하며
시간 "비견"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과 월주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 없이 천간에 2개이므로 "왕"하며,
년간 "편재" 庚금이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戌토를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비견"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과 월주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 없이 천간에 2개이므로 "왕"하며,
"시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丙화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丙화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丙화 "비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丙화가 양간이므로 "신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丙화가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비견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비견" 丙화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비견"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1998년에서 2007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5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월간 "상관", 시간 "비견", 년간 "편재", 해당 대운의 천간 "비견", 천간에 2개인 丙화로 "비견"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2018년에서 2027년까지 "甲申"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해당 대운의 지지 申금을 참고했을 때 "절"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申금을 참고하여 볼 때 "절"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월주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월주의 지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목욕"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월주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월주의 지지 체신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목욕"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월간 "상관" 己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丑토를 참고하여 "강"하며
시간 "비견"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는데 천간에 丙화가 2개 이상이므로 "왕"하며,
년간 "편재" 庚금이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戌토를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비견" 甲목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丑토를 참고하여 "왕"하다.
그러므로 일간이 2018년에서 2027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4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월간 "상관", 시간 "비견", 년간 "편재", 해당 대운의 천간 "편인"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그 다음 대운은 "12운성표"와 "세력표"를 보면서 스스로 학습하여 보세요^^
3. 벽갑인정 여부
기와 세의 힘을 얻었는 지에 대한 확인 사항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벽갑인정"의 유무 입니다.
사주팔자 내와 대운과 년운의 천간 혹은 지장간에서 甲목, 丁화, 庚금을 순서에 상관이 없이 보면 "벽갑인정"이 성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벽갑인정이란? 우리 전통문화 중 일년 중 "정월 대보름"에 달집 태우기 행사를 갖습니다. 달집을 태우므로써 큰 액운을 태워버리고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벽갑인정을 갖은 사주도 액운을 막는 부적같은 상징을 하므로 "모닥불" 같은 불을 지펴 액운을 태우다는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즉 "벽갑인정"을 갖춘 사주는 "모닥불" 하나를 갖고 다니는 팔자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사주팔자와 대운, 연운에서 "벽갑인정"을 득할 수 없을 경우 바로 "장기간" 직접 모닥불을 지피거나 안전이 최대한으로 확보된 상태에서 가스불을 태우거나 아니면 도시가스를 주 연료로하는 화력 발전소 근처로 이사를 가는 것 입니다.
이렇게 물상화 하는 방법이 있는데 "벽갑인정"을 두게 되면 머리가 좋다거나 큰 액운이 막아진다 거나 재주가 좋아집니다. 중립에 있는 사주로써 노력만 하면 능히 큰 일을 할 수 있는 격이라고 생각 합니다.
사주팔자 내에 1998년에서 2007년까지 그리고 2018년에서 2027년까지 "천간"과 대운의 "천간"에서 "지장간"에 甲, 庚, 丁을 발견할 수 있어 벽갑인정이 해당 대운의 시기에 대운의 덕으로 성립 됩니다.
4. 사주 실전 풀이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
장생
|
목욕
|
관대
|
건록
|
제왕
|
쇠
|
병
|
사
|
묘
|
절
|
태
|
양
|
|
소양
시작
|
소양
중간
|
소양
완성
|
태양
시작
|
태양
중간
|
태양
완성
|
소음
시작
|
소음
중간
|
소음
완성
|
태음
시작
|
태음
중간
|
태음
완성
|
甲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丙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庚
|
巳
|
午
|
未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壬
|
申
|
酉
|
戌
|
亥
|
子
|
丑
|
寅
|
卯
|
辰
|
巳
|
午
|
未
|
-음간(음의 천간)의 세(勢)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세(勢)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 戊(무)토는 세(勢)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
양의 지지 |
음의 지지 |
乙
|
寅
|
卯
|
丁
|
巳
|
午
|
戊
|
辰戌
|
未丑
|
己
|
辰戌
|
未丑
|
辛
|
申
|
酉
|
癸
|
亥
|
子 |
축월의 병화 일간 입니다.
기존의 우리가 배워왔던 방식으로 사주팔자 풀이를 해보면
병화 일간이 기(氣)의 힘을 잃은 것이 아닌가 해서 "신묘" 해보이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상기 사주팔자는 일간 병화 외에 시간에 병화를 2개 이상 천간에 띄웠으므로 해서
허격을 취해 일간 병화는 양간이므로 "신왕"을 획득 했습니다.
그리고 월간에 기토가 월지를 참고하여 세(勢)의 힘을 얻었습니다.
그러므로 월간 기토 "상관"은 강 합니다.
월간 기토 "상관"이 일간 병화와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신왕 상관강"을 취해 상관에 관련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큽니다.
시간 병화도 천간에 2개 이상 천간에 띄웠으므로 획득했다고 봅니다.
그래서 시간 병화 "비견"도 획득하여
"신왕 비견왕"을 획득하여 비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있습니다.
또한 1978년에서 1998년까지 戊子 대운이 들어와서 신자진 삼합을 수립합니다.
그래서 삼합 자체가 편(偏)화가 되어 천간에 편관이 있다고 보고
"편관"을 획득하여 편관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큽니다.
편관을 획득해서일까요? 편관은 남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는 것으로도 볼 수가 있는데요
외모가 어릴 때부터 남달리 유별나게 특출납니다.
또한 1998년에서 2007년까지 대운에서 병화가 무려 3개 이상 갖으므로 병화의 대귀함을
논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내가 잘난 동료를 둘 수 있는 여지가 큽니다.
그러므로 나의 급도 그만큼 잘난 사람이 됩니다.
2008년에서 2017년까지 대운에서는 시간 경금 "편재"가 왕해지는데
"신왕 재왕"명까지 획득하므로 내가 투자한 결과가 매우 좋아지게 됩니다.
돈이든 어떠한 것을 하여 투자한 것이든 무엇이든 결과가 좋습니다.
이후 대운의 풀이는 여러분들께서 직접 해보세요~^^
그디어 정유년 새해 입춘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입춘대길" 하시기 기원 드립니다.
다가오는 정월 대보름 행사인 "달집 태우기" 참석을 절대 잊지 마세요~^^
이상으로 항상 여러분들의 "운수대통"을 기원 드리는 광사주 주인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