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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팔자 명리 추명학 강좌

사주팔자 명리 추명학 초보 탈출 시리즈 "사주는 실제한다" 4회 [추신수]

-2017년 2월 11일 내용을 수정함-


내용 상 오탈자와 오류인 것을 계속 발견하여 수정 보완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내용이나 오탈자와 문의 사항을 쪽지나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


안녕하세요?


대망의 2017년 丁酉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을 돌이켜보니 저는 눈코 뜰새 없이 바쁜 가운데 정신이 없었는데요. 여러분들께서는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이번 "사주는 실제한다" 제 4회 시간에는 네 번째라는 숫자 답게 국가대표 야구선수로서 타선라인 중 4 번 타자로 손색이 없는 추신수 선수의 사주팔자를 갖고서 이번 4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사명리 추명학 초보들에게 가장 좋은 학습이 무엇일까요? 바로 "유명인사들"의 사주팔자를 들여다 보면서 꾸준하며 반복적인 임상이 최고인데요. 왜 하필이면 "유명인사들"의 사주팔자를 꾸준하게 볼 것을 강력 추천드리냐면 바로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해 "나무위키" "위키백과" "각종 포털" 등등을 검색하면 쉽게 나오기 때문 입니다. 특히나 주위 여건에 한계가 있는 손님을 받을 수 없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저는 계속해서 "유명인사"의 사주를 올리며 강좌를 진행할 계획 입니다.

사주팔자 초보분들을 위한 강좌 뿐만 아니라 장시간에 걸치면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개운법도 작성하고 있는데요. 부디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한 개운법도 꼭 겸하시어 크게 효과를 보시고 또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에게도 추천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는 사주팔자에서 "병(病)"을 발견하고 "약(藥)"을 제시할 수 있는 시대를 염원하고 또한 "사주팔자 명리 추명학"이 "음지의 영역"에서 벗어나 "양지의 영역"에 정식으로 연구되고 미신이 아닌 실제하며 토론과 연구가 활발하게 되었으면 하는 것이 제 큰 꿈 입니다.

추신수 선수의 사주는 "자(子)"시() 생으로서 "야자시"와 "조자시"를 전혀 인정하지 않는다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 드리며, 마야비법의 "제산 박제현 도사"님과 역술황제 "자강 이석영 도사"님과 명리천재 "벽천 김석환 도사"님께서는 "야자시"와 "조자시"를 절대적으로 인정치 않으셨으므로 계속 반복되는 임상을 꾸준하게 해봄으로써 이제는 "야자시"와 "조자시"를 버려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라는 게 저의 생각 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 드리지만 사주팔자를 풀이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3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1. 기(氣)와 세() [ 음간(음의 천간)과 토의 천간은 월지(월의 지지)를 참고하여 세()의 힘을 얻어야하고 양간(양의 천간)도 월지의 참고하여 기의 힘을 얻어야 합니다. ]

2. 벽갑인정 (甲, 庚, 丁)을 사주팔자, 대운, 년운의 [천간]과 [지장간]에서 찾아보기.

3. 반복되는 철저하고 꾸준한 임상


※ 사주팔자를 보는 핵심 사항


● 기(氣)와 세(勢) 측정
양의 천간(사주팔자 내의 양의 천간, 대운의 양의 천간, 연운의 양의 천간)은 아래에 쓴 "12운성표"를 참고하여 기(氣)를 측정하는데 월주의 지지와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조하여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에서 "왕"하다 판단하고 나머지는 기(氣)를 잃었다고 본다.

음의 천간[무토 포함])(사주팔자 내의 음의 천간, 대운의 음의 천간, 연운의 음의 천간)은 아래에 쓴 "세력표"를 참고하여 세()를 측정하는데 월지와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조하여 같은 "오행"이면 "강"하다 판단하고 나머지는 세()를 잃었다고 본다.

따라서 일간이 "왕"하거나 "강"하게 됐을 때 다른 천간이 "왕"하거나 "강"하면
일간이 해당 다른 천간을 획득하여 그 획득한 천간에 대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크다.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 벽갑인정
사주팔자와 대운과 년운에서 "천간"과 "지장간"에서 甲, 庚, 丁이 나타났을 경우
"벽갑인정"이 성립된 것이므로 크게 흉한 것이 적고 머리가 현달하다거나 재주가 있을 여지가 크다.


● 임상
위 방법을 갖고 유명인의 사주팔자를 계속 임상하여 숨어있는 비기를 찾아내고 위에 이론상을 근거로 풀이가 되지 않는 사주팔자는 바로 다음 사주팔자로 넘어간다.

사주팔자 명리 추명학을 익히는 데 있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이론이며 반드시 암기하고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숙달 되어야 합니다. 또한 절대적으로 각 케이스 마다 임상 회수가 많아야 매우매우매우 유리합니다. 그러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당황치 않고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절대적으로 "이론상 풀리지 않는 사주팔자는 그냥 넘겨 버리십시오". 

또한 나중에 개업을 염두하셨다면 앞서 강조한 "이론대로 풀어지지 않는 사주팔자"를 갖은 손님을 그냥 돌려보내는 것 입니다. 이는 나의 개업한 철학관을 지키는 아주 훌륭한 방법으로써 인생을 험난하게 살아가는 와중에 손쉽게 단골을 확보하고 또한 잘 맞추는지 아니면 못 맞추는지에 대한 중차대한 사안이 걸린 것이므로 자영업자들에게 삶이라는 전쟁 속에서 아주 어려운 시기에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최고의 병법도 맞습니다. 

분명한 것은 흉한 사주팔자를 갖으신 분들을 절.대.로. 외면하지 말아주십시오. 무릇 활인업이라 하면 최선을 다하여 흉한 사주팔자를 갖으신 분들도 절대 외면하지 말고 구해드리자는 것 입니다. 바로 인생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해결책을 능히 제시하여 크나큰 보람을 느껴보자는 것도 제 큰 희망 사항 중 하나 입니다.

앞서서 제 4회차 시간에는 4회차인 만큼 국가대표 제 4번 타자급이신 추신수 선수에 약력을 간략하게 보시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사주팔자 명리 추명학 초보 탈출을 하시는데 있어서 크나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학력

수영초등학교
부산중학교
부산고등학교 

-경력

2016.11 제4회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대한민국 국가대표
2013.12 텍사스 레인저스
2012.12 ~ 2013.12 신시내티 레즈
2011.11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대사
2010.12 투르 드 코리아 홍보대사
2010 제16회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
2009.02 제2회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대한민국 국가대표
2006.07 ~ 2012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2000 ~ 2006 시애틀 매리너스
1999 제18회 IBA AAA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청소년대표

-주요상훈

2012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전반기 MVP
2011 아메리카 리그 전반기 최고의 어깨를 가진 외야수
2010.12 미국야구기자협회 선정 올해의 인디언스 선수
2010 프로야구 스포츠토토 올해의 상 특별상
2010.12 대한야구협회 특별상
2010.12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특별상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 야구 금메달
2009 CJ 마구마구 일구상 특별상
2009 제4회 에이어워즈 카리스마부문
2009 제2회 스타일아이콘어워즈 스포츠스타부문상
2008 아메리칸리그 9월 이달의 선수
2006 스포츠토토 올해의 상 특별상
2000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 MVP
1999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 MVP
1999 제18회 IBA AAA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최우수선수상

부산고등학교 시절에는 좌완 파이어볼러로 고교 야구계에서 유망한 투수 출신이었다. 고교 시절 투수로 최고 구속은 155 km/h 정도 였는데, 이는 당시 고교 야구와 좌완 투수들의 현실을 감안하면 대단한 수준이었다.

아버님은 아마추어 복싱과 수영 선수를 지낸 추소민님
외삼촌은 전 롯데 자이언츠의 2루수인 박정태님
동생은 배우 추민기님
이대호님과는 수영 초등학교 동기
또한 화려한 인맥을 갖추고 계심


사주팔자를 대강 살펴보니 대운에서 크게 "편재"를 받쳐 줌으로써
"신강"하며 "재왕"한 것이 발견 되었습니다. 또한 지지에서 삼형이 발견 됨으로써 "검사" "경찰" "군인" "큰 형님" "사업가" 사주를 갖추신 것을 알 수가 있겠습니다..

● 사주팔자 명식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1. 사주팔자 명식 분석

乾명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자주 나오는 용어 中에 체와 용에 대해서...
체는 용을 돌릴 것이라고 보면 되고 용은 체 상에서 작동하느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비유해서 풀어보자면 체는 하드웨어(컴퓨터 본체)라고 보면되고
용은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하드웨어(컴퓨터 본체)에서 돌아가는 게 소프트웨어니까
체에서 돌아가는 게 곧 용이라 보시면되고 체신과 용신이라는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데
바로 "체신"이 "하드웨어(컴퓨터 본체) 덩어리"며 "용신"은 "소프트웨어 덩어리"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申巳亥가 있어 "이동수"가 있는지 따져본다.
년주의 지지는 유년의 "이동수", 월주의 지지는 초년의 "이동수"
일주의 지지는 중년의 "이동수", 시주의 지지는 말년의 "이동수"
해당 대운의 지지는 해당 시기의 "이동수"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巳申 삼형에서 2글자 이상과
丑戌未 삼형에서 2글자 이상이 있는 지 따져보고 
子卯,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쌍형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획득해 형(刑)을 부리게 되었는지 당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형(刑)을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형(刑)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를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삼합(三合)이
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평생 삼합(三合)을 누린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삼합(三合)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에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삼합(三合)을 누린다.


[일간] 戊토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戊토는 토(土) 천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戊토가 월지 未토을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므로 "(勢)"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戊토는 월지 체신인 未토을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일간 戊토는 "신강"한 것 입니다.





[월간] 丁화가 월지 未토을 참고하여 볼 때 월간 丁화는 음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丁화가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勢)"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월간 丁화가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신강"한 일간 戊토와 "신약"한 월간 "정인"인 丁화는 힘의 균형이 맞지 않으므로 "신강 정인약"를 논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월간 정인을 득하지 못함.





[시간] 壬수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壬수는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壬수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신강"한 일간 戊토와 "신묘"한 시간 편재인 壬수가 힘의 균형 맞지 않으므로 "신강 편재약"을 논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시간 "편재"를 획득하지 못함.





[년간] 壬수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壬수는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壬수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신강"한 일간 戊토와 "신묘"한 년간 편재인 壬수가 힘의 균형 맞지 않음으로 "신강 편재약"을 논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년간 "편재"를 득하지 못함.


결론 : 일간이 월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을 경우 마찬가지로 다른 천간이 동일하게 월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는 경우 힘을 얻은 일간이 다른 힘 있는 천간의 덕을 보고 그 해당 육신을 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일간이 힘을 얻고 다른 천간에서도 힘을 얻었다면 그 글자가 의미하는 육신 관련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氣)나 ()의 힘을 월주의 지지에서 얻지 못할 경우 바로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다시 사주팔자의 각 천간과 각 해당 대운의 천간이 (氣)나 ()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년운의 천간도 월주의 지지와 각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氣)나 ()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사주팔자 대운 분석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자주 나오는 용어 中에 체와 용에 대해서...
체는 용을 돌릴 것이라고 보면 되고 용은 체 상에서 작동하느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비유해서 풀어보자면 체는 하드웨어(컴퓨터 본체)라고 보면되고
용은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하드웨어(컴퓨터 본체)에서 돌아가는 게 소프트웨어니까
체에서 돌아가는 게 곧 용이라 보시면되고 체신과 용신이라는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데
바로 "체신"이 "하드웨어(컴퓨터 본체) 덩어리"며 "용신"은 "소프트웨어 덩어리"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申巳亥가 있어 "이동수"가 있는지 따져본다.
년주의 지지는 유년의 "이동수", 월주의 지지는 초년의 "이동수"
일주의 지지는 중년의 "이동수", 시주의 지지는 말년의 "이동수"
해당 대운의 지지는 해당 시기의 "이동수"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巳申 삼형에서 2글자 이상과
丑戌未 삼형에서 2글자 이상이 있는 지 따져보고 
子卯,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쌍형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획득해 형(刑)을 부리게 되었는지 당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형(刑)을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형(刑)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를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삼합(三合)이
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평생 삼합(三合)을 누린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삼합(三合)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에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삼합(三合)을 누린다.


[일간] 戊토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戊토는 토(土) 천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戊토가 월지 未토을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므로 "(勢)"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戊토는 월지 체신인 未토을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주팔자 내에서 "일간"은 월지를 참고하여 "신강"함을 획득 했으므로 특별히 대운의 지지에서 기(氣)의 힘을 측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월간]  丁화가 월지 未토을 참고하여 볼 때 월간 丁화는 음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丁화가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勢)"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월간 丁화가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월간 丁화는 음간이므로 "巳화, 午화"를 보아야 월간 丁화는 "신강"해질 수 있으므로 마침 2080년 "丁巳대운"에서

丁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 巳화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丁화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월간 丁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 午화를 참고했을 때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월간 丁화가 월지 체신인 午화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강"한 일간 戊토가 "약"한 丁화 "정인"과 힘의 균형이 맞지 않으므로 일간이 월간 "정인"을 획득하여 "정인" 관련해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큽니다.





[시간] 壬수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壬수는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壬수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시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申금(장생), 酉금(목욕), 戌토(관대), 亥수(건록), 子수(제왕), 丑토(쇠)"를 보아야 일간 壬수는 "신왕"해질 수 있으므로 마침 1990년 "戊申대운"에서


壬수가 해당 대운의 지지 申금을 참고하여 볼 때 시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壬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申금을 참고했을 때 "장생"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壬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申금을 참고하여 볼 때 "장생"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0년에서 2049년까지의 대운의 지지 "申금(장생), 酉금(목욕), 戌토(관대), 亥수(건록), 子수(제왕), 丑수(쇠)"에서


시간 壬수와 년간 壬수가 "왕'해지고


"시간"과 "년간"에서 壬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壬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壬수 "편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壬수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강 편재왕"하다고 봅니다.
.
"왕"한 "편재" 壬수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편재"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신강"한 일간이 1990년에서 204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3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시간 "편재", 년간 "편재", 천간에 2개인 壬수로 "편재"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매우 엄청나게 커집니다.





[년간] 壬수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년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壬수는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잃었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壬수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양"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년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申금(장생), 酉금(목욕), 戌토(관대), 亥수(건록), 子수(제왕), 丑토(쇠)"를 보아야 일간 壬수는 "신왕"해질 수 있으므로 마침 1990년 "戊申대운"에서


壬수가 해당 대운의 지지 申금을 참고하여 볼 때 년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壬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申금을 참고했을 때 "장생"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壬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申금을 참고하여 볼 때 "장생"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0년에서 2049년까지의 대운의 지지 "申금(장생), 酉금(목욕), 戌토(관대), 亥수(건록), 子수(제왕), 丑수(쇠)"에서


시간 壬수와 년간 壬수가 "왕'해지고


"시간"과 "년간"에서 壬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壬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壬수 "정관"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丁화가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壬수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정관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편재" 壬수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편재"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신강"한 일간이 1990년에서 204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3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시간 "편재", 년간 "편재", 천간에 2개인 壬수로 "편재"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매우 엄청나게 커집니다.

 
[대운의 천간] 현재 나이에 해당하는 대운의 지지와 월지를 참고하여 대운의 천간의 (氣)와 (勢)를 판별 합니다. 

-"신강"하거나 "신왕"한 일간을 기준으로 대운 상에서만 획득하는 시기-
평생 일간이 "신왕"함을 갖고있다.




1990년에서 1999년까지 "戊申"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가 해당 대운의 申금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는 해당 대운의 지지 申금를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세(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戊토는 해당 대운의 지지 申금 체신인 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용신이 세(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월주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가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戊토는 해당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월주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戊토는 월주의 지지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용신이 "신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990년에서 199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戊토가 "신강"한데

시간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1990년에서 1999년까지 申금을 참고하여 "왕"하며,
년간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1990년에서 1999년까지 申금을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비견" 戊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未토를 1990년에서 1999년까지 참고하여 "강" 합니다.

"시간"과 "년간"에서 壬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壬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壬수 "편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壬수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강 편재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편재" 壬수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편재"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일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戊토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戊토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戊토 "비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戊토 음간이므로 "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강 비견강"하다고 봅니다.

"강"한 "비견" 戊토 총 2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비견"의 "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1990년에서 199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5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시간 "편재", 년간 "편재", 해당 대운의 천간 "비견", 천간에 2개인 壬수로 "편재"천간에 2개인 戊토로 "비견"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2000년에서 2009년까지 "己酉"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가 해당 대운의 酉금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己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는 해당 대운의 지지 酉금를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세(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己토는 해당 대운의 지지 酉금 체신인 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용신이 세(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월주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가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己토는 해당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월주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己토는 월주의 지지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용신이 "신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00년에서 200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己토가 "신강"한데

시간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2000년에서 2009년까지 酉금을 참고하여 "왕"하며,
년간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2000년에서 2009년까지 酉금을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겁재" 己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未토를 2000년에서 2009년까지 참고하여 "왕"합니다.

"시간"과 "년간"에서 壬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壬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壬수 "편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壬수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강 편재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편재" 壬수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편재"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2000년에서 200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4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시간 "편재", 년간 "편재", 해당 대운의 천간 "겁재", 천간에 2개인 壬수로 "편재"를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2010년에서 2019년까지 "庚戌"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庚금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庚금은 해당 대운의 지지 戌토를 참고했을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庚금은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戌토를 참고하여 볼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2010년에서 201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戊토가 "신강"한데

시간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2010년에서 2019년까지 戌토을 참고하여 "왕"하며,
년간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2010년에서 2019년까지 戌토을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상관" 庚금이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戌토를 2010년에서 2019년까지 참고하여 "왕"합니다.

"시간"과 "년간"에서 壬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壬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壬수 "편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壬수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강 편재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편재" 壬수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편재"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2000년에서 200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4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시간 "편재", 년간 "편재", 해당 대운의 천간 "상관", 천간에 2개인 壬수로 "편재"를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2030년에서 2039년까지 "壬子"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壬수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壬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子수를 참고했을 때 "제왕"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壬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子수를 참고하여 볼 때 "제왕"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2030년에서 203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戊토가 "신강"한데

시간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2010년에서 2019년까지 戌토을 참고하여 "왕"하며,
년간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2010년에서 2019년까지 戌토을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편재" 壬수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월주의 지지 戌토를 2030년에서 2039년까지 참고하여 "왕"합니다.

"시간"과 "년간"에서 월주의 지지의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子수에서 힘을 얻은 "편재" 壬수가 2개이므로 천간에 안 보이는 壬수가 하나 더 나타난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안 보이는 "편재" 壬수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子수를 참고하여 "왕" 합니다.

"시간"과 "년간"에서 壬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壬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壬수 "편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시간"과 "년간"에서 壬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壬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壬수 "편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壬수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강 편재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편재" 壬수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편재"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해당 대운 천간"과 "시간과 년간에 2개인 壬수"에서 壬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壬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壬수 "편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戊토는 음간이므로 "신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壬수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강 편재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편재" 壬수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편재"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편재"가 총 6 개가 되는데, "편재"의 "막대하며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2000년에서 2009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3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시간 "편재", 년간 "편재", 안 보이는 "편재", 해당 대운의 천간 "편재", 안보이는 "편재", (안 보이는 "편재"와 해당 대운의 "편재")에서 안 보이는 "편재"를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아주 거대하며 엄청나게 커집니다.


이 후에 대운은 혼자서 공부해보세요~^^

[세운의 천간] 현재 나이에 해당하는 대운의 지지와 월지를 참고하여 대운의 천간의 (氣)와 (勢)를 판별 합니다.

(氣) 혹은 (勢)의 사주팔자 내의 천간과 대운의 천간과 세운의 천간에서
월주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볼 수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사주팔자의 월지에서 힘을 못 얻은 경우, 대운의 지지에서 (氣) 혹은 (勢)의 힘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결론 : 각 천간들(사주팔자의 천간들, 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이 월주의 지지를 참고했을 때 (勢)를 잃은 음의 천간이 "신약"하거나 (氣)를 잃은 양의 천간이 "신묘"하다면 대운의 지지 덕에 양간이라면 기(氣)를 얻어 "신왕"을 획득 하거나 음간이라면 세(勢)를 얻어 "신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되는데 일간이 월주의 지지나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을 경우 마찬가지로 다른 천간들도 동일하게 월주의 지지나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볼 때 음간이라면 세()의 힘을 얻거나 양간이라면 기(氣)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氣)나 세(勢)의 힘을 얻은 "일간"이 기(氣)나 세(勢)의 힘 있는 다른 천간(사주팔자의 일간외 천간들,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 의 덕을 보고 그 해당 육신을 쓸 수 있으며 그 육신에 해당하는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커짐을 논할 수 있겠습니다.

3. 벽갑인정 여부




기와 세의 힘을 얻었는 지에 대한 확인 사항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벽갑인정"의 유무 입니다.
사주팔자 내와 대운과 년운의 천간 혹은 지장간에서 甲목, 丁화, 庚금을 순서에 상관이 없이 보면 "벽갑인정"이 성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벽갑인정이란? 우리 전통문화 중 일년 중 "정월 대보름"에 달집 태우기 행사를 갖습니다. 달집을 태우므로써 큰 액운을 태워버리고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벽갑인정을 갖은 사주도 액운을 막는 부적같은 상징을 하므로 "모닥불" 같은 불을 지펴 액운을 태우다는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즉 "벽갑인정"을 갖춘 사주는 "모닥불" 하나를 갖고 다니는 팔자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사주팔자와 대운, 연운에서 "벽갑인정"을 득할 수 없을 경우 바로 "장기간" 직접 모닥불을 지피거나 안전이 최대한으로 확보된 상태에서 가스불을 태우거나 아니면 도시가스를 주 연료로하는 화력 발전소 근처로 이사를 가는 것 입니다.

이렇게 물상화 하는 방법이 있는데 "벽갑인정"을 두게 되면 머리가 좋다거나 큰 액운이 막아진다 거나 재주가 좋아집니다. 중립에 있는 사주로써 노력만 하면 능히 큰 일을 할 수 있는 격이라고 생각 합니다.

벽갑인정이 성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주팔자와 대운의 덕으로 "신왕"하며 "정재강" 사주팔자를 성립하였기 때문에 아주 좋은 사주팔자 구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사주 실전 풀이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사주팔자 내를 보니
미월의 정화이다.
미월을 기준으로 정화를 보니 "신강"하다.

사주팔자 내에 일간 외에 다른 천간은 (氣)와 ()의 힘을 얻지 못했다.

대운에서 1990년 만 8세 戊申 대운을 보니 申 대운부터 년간과 시간 壬수가 대운의 지지 기준으로 장생지에 위치하여 "신강 편재왕"한데 편재에 관련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된다.
게다가 1990년에서 2049년까지 대운에서 시간 임수 "편재"와 년간 임수 "편재"가
대운의 지지로부터 힘을 얻어 "편재"가 "왕"해지는데
시간과 년간에 임수가 2 개이므로 1 개 더 천간에 나타난다고 본다.
안 보이는 임수도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얻어 "왕"하다.
그러므로 총 3개의 대귀한 "편재"를 얻었다.
한 마디로 엄청 좋은 일이다.
결과가 참으로 좋은 사주임을 대번에 알 수가 있다.

"신강편재왕" 하다보니 자연스레 "비식재관"이 따라오게 된다.

-1990년 만 8세 戊申 대운
일간이 "신강"한 가운데 대운에서 무토 "비견"이 오게 되었고 월지의 지지의 미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의 힘을 얻어 "강" 해지고 일간과 해당 대운의 "비견" 무토를 획득하여 1 개 더 무토가 천간에 나타나게 되고 안 보이는 무토가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어 "신강"하므로 총 2개의 "비견" 을 획득한다. 비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커지게 된다. 또한 년간 시간 임수 "편재"와 안 보이는 "편재"가 대운 해당 대운의 지지 신금을 보게 되어 총 3 개의 편재를 획득하게 되는데 막대하며 크게 대귀한 "편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된다.

-2000년 만 18세 己酉 대운
일간이 "신강"한 가운데 대운에서 기토 "겁재"가 오게 되었고 월지의 지지의 미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의 힘을 얻어 "강" 해지고 "겁재"를 획득하여 "겁재"성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된다. 또한 년간 시간 임수 "편재"와 안 보이는 "편재"가 해당 대운의 지지 유금을 보게 되어 총 3 개의 편재를 획득하게 되는데 대귀한 "편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된다.

-2010 만 28세 庚戌 대운
일간이 "신강"한 가운데 대운에서 경금 "식신"이 오게 되었고 대운의 술토에서 기(氣)의 힘을 얻어 "식신"이 "왕"해지게 되고 또한 년간 시간 임수 "편재"와 안 보이는 "편재"가 해당 대운의 지지 술토를 보게 되어 총 3 개의 편재를 획득하게 되는데 대귀한 "편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된다.

만28세 庚戌 대운에 식신까지 왕하게 되니 "신왕 편재왕"에다가 "식신왕"까지 먹게 된다. 안 그래도 "편재" 관련된 일들이 좋은데 "식신"에 연계된 일들까지 더불어 좋아지게 된다. 역시나 참으로 매우 좋은 사주이다.

약력과 사주팔자와 대운을 보자하니 "과연 신강 편재왕"한 사주임을 알 수가 있다. 나머지는 세부적으로 직접 임상을 통하여 자신의 지식으로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명인" 사주팔자를 갖고 계속해서 임상 하시다 보면 "길"이 열립니다.

광사주 두 손 모아 운수대통 기원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