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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팔자 명리 추명학 강좌

사주팔자 명리 추명학 초보 탈출 시리즈 "사주는 실제한다" 1회 [이갑철]

-2017년 2월 11일 내용을 수정함-


내용 상 오탈자와 오류인 것을 계속 발견하여 수정 보완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내용이나 오탈자와 문의 사항을 댓글이나 쪽지나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 메일 주소 : kwangsaju@gmail.com


사주팔자 명리학 초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금번 사주명리 초보 탈출 시리즈 "사주는 실제한다"를 첫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간략하게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저는 전직 컴퓨터 프로그래머였고 팔자 좋게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한량 같은 삶을 동경하는 사람 입니다^^ 저 또한 저의 삶을 돌아 봄에 있어 참으로 팔자가 사나워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이렇게 꿋꿋하게 버티어 살았더니 이렇게 사주명리 초보자를 위한 글을 쓰게 되다니 제 스스로도 참으로 놀랍습니다~^^ 저는 사주 연구 하는 것을 특히나 매우 좋아합니다낚시 또한 저의 취미 입니다.

 

제 실력이 엄청난 실력은 아니지만 이렇게 용감하게 작성하는 이유가 사주팔자 명리학 초보 딱지를 벗어 던지고 싶으신 분들과 흉한 팔자로 사는 분들을 위하여 흉함을 완벽하게 비켜 나가보자라던 지 또한 그 흉한 팔자로 사시는 분들을 앞으로 구해주실 현재 명리학 초보이신 분들을 위해 최대한 제가 알고있는 선에서 자세하게 쓸 것 입니다또한 사주팔자가 진정코 실제함을 제가 앞으로 강좌들을 통하여 계속 작성함으로써 증명할 생각 입니다^^

 

일단 명리학 초보분께서 저의 강좌를 읽다보면 어느 순간부터 임상만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 터인데 자신을 돌이켜 보자면 굉장한 발전일 것 입니다저의 작은 바람이 있다면 같이 연구하여 성과를 내어 보자는 것 입니다바로 사주팔자 추명학이 음지화가 아닌 적극적인 "양지화"를 이끌어 내자는 것 입니다.

사주명리에 조예가 깊으신 분들을 위한 강좌가 절대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이제까지 사주팔자 명리학에 지대한 공헌을 하신 분들의 존함을 써보고자 합니다.

 

하도를 보시고 사상팔괘를 만들어주신 "태호 복희"님이 계십니다.

마야비법의 "마야"님이 계십니다.

이허중명서의 "이허중"님께서 계십니다.

자평명리의 서자평님께서 계십니다.

연해자평의 서자평님의 제자이신 서대승”님께서 계십니다.

적천수의 유백온님께서 계십니다.

명리정종의 장신봉님께서 계십니다.

삼명통회의 만육오님께서 계십니다.

궁통보감의 여춘태님께서 계십니다.

명리약언의 진소암님께서 계십니다.

자평진전의 심효첨님께서 계십니다.

적천수천미의 임철초님께서 계십니다.

자평진전평주의 서락오님께서 계십니다.

명리탐원의 원수산님께서 계십니다.

팔자제요의 위천리님께서 계십니다.

팔자심리학의 하건충님께서 계십니다.

명징파의 장요문님께서 계십니다.

맹파의 단건업님께서 계십니다.

추명집의 아부태산님께서 계십니다.

 

사주첩경의 자강 이석영님께서 계십니다.

한국역학교육학원장의 자강 이석영님의 제자 벽천 김석환님께서 계십니다.

마야비법의 제산 박재현님께서 계십니다.

시류학파의 시류(이타) 권도원님께서 계십니다.

사주포유의 故 화운님께서 계십니다.


여수학파의 여수 한의사[백연발]님께서 계십니다.



 

윗 사주의 대가 분들의 존함 목록을 보자면 기라성 같으신 분들이 참 많이시지만 제가 못 뵌 분들이 수두룩 합니다추명을 하여 화려한 통변과 정확한 통변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게 아니었지만 지금은 만날 수 없는 분이 수두룩합니다.

 

제가 인터넷 사주 게시판을 읽다가 벽갑인정’과 '틀린 이론들' 그리고 왕쇠강약이라는 것을 우연하게 알게 되었습니다어느 분이 올리신 동영상 강의 때문인데요바로 이수명리에서 공개 동영상으로 줄기차게 주장하는 것이 사주는 왕쇠강약이라는 것을 통하여 정확하게 사주의 운을 유추할 수 있다라는 것이었습니다마찬가지로 이수학파의 지대한 영향을 받은 시류명리 학파의 공개 동영상에서는 마찬가지로 왕쇠강약과 벽갑인정 그리고 허자 등등 갖가지 비기를 공개하였습니다알고보니이 두 학파는 원제학파와 이론이 비슷하였고 나아가 벽천학파에서 이 이론을 엄청나게 중요하게 생각하였고 역술황제이신 자강 이석영 선생님과 마야비법의 최고의 정점의 제산 박도사님이 계셨습니다.

 

자강 선생님은 비기를 깨닫고 계셨고 도계 박도사님은 잘 모르겠습니다제산 박도사님은이 비법을 역시 깨닫고 계셨던 것 입니다그래서 임상에만 몰두하여 최고의 명리학판 최고의 위치까지올라 거부가 되시고 전설이 되시어 아직까지 회자 되시고 계십니다.

 

바로 그렇습니다초보의 딱지를 시급하게 땔 수 있는 중요한 세 가지 비법이 항상 우리 곁에 늘 존재하였는데명리학 초보는 늘상 어려운 관법에 매몰되고 혹은 잘 맞지 않는 관법에만 의존하여 실제로 정말 중요한 것을 많이 놓치게 되고 흥미를 잃어가는 사태가 일어나고 종국에는 사주팔자 명리 추명학을 멀리하게 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그 세가지의 비기 입니다.


1. 기(氣)와 세() [ 음간(음의 천간)과 토의 천간은 월지(월의 지지)를 참고하여 세()의 힘을 얻어야하고 양간(양의 천간)도 월지의 참고하여 기의 힘을 얻어야 합니다. ]

2. 벽갑인정 (甲, 庚, 丁)을 사주팔자, 대운, 년운의 [천간]과 [지장간]에서 찾아보기.

3. 반복되는 철저하고 꾸준한 임상


※ 사주팔자를 보는 핵심 사항


● 기(氣)와 세(勢) 측정
양의 천간(사주팔자 내의 양의 천간, 대운의 양의 천간, 연운의 양의 천간)은 아래에 쓴 "12운성표"를 참고하여 기(氣)를 측정하는데 월주의 지지와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조하여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에서 "왕"하다 판단하고 나머지는 기(氣)를 잃었다고 본다.

음의 천간[무토 포함])(사주팔자 내의 음의 천간, 대운의 음의 천간, 연운의 음의 천간)은 아래에 쓴 "세력표"를 참고하여 세()를 측정하는데 월지와 현재 대운의 지지를 참조하여 같은 "오행"이면 "강"하다 판단하고 나머지는 세()를 잃었다고 본다.

따라서 일간이 "왕"하거나 "강"하게 됐을 때 다른 천간이 "왕"하거나 "강"하면
일간이 해당 다른 천간을 획득하여 그 획득한 천간에 대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크다.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 벽갑인정
사주팔자와 대운과 년운에서 "천간"과 "지장간"에서 甲, 庚, 丁이 나타났을 경우
"벽갑인정"이 성립된 것이므로 크게 흉한 것이 적고 머리가 현달하다거나 재주가 있을 여지가 크다.


● 임상
위 방법을 갖고 유명인의 사주팔자를 계속 임상하여 숨어있는 비기를 찾아내고 위에 이론상을 근거로 풀이가 되지 않는 사주팔자는 바로 다음 사주팔자로 넘어간다.



저 세 가지 만으로도 초보가 명리학을 제대로 깨우치게 되어 임상에만 전념할 수 있다니 얼마나 놀랍습니까앞으로 재미나고 신나는 유익한 사주명리 초보 탈출 시리즈 "사주는 실제한다"를 많은 초보 분들은 매일 기대하여 주십시오우리 같이 연구를 하는 것 입니다스스로 숙제를 내어 보는 것 입니다그것이 바로 임상입니다임상의 즐거움을 만끽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공부하는 방식은 많으신 기라성 같은 고수 분들께서 강력 추천해주신 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거창하게가 아닌 최대한 핵심을 다룰 예정이며 유명인사들의 사주를 분석하면서 사주팔자가 실제함을 서술하여 사주팔자가 미신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며 진행하겠습니다앞서 이론에 맞지 않는 사주팔자는 과감하게 계속 분석하려 하지 마시고 생년월일시가 반드시 틀렸으므로 다른 사람의 사주팔자 분석하기로 분명하게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이론에 근거하여 풀이가 전혀 맞지 않는 사주팔자는 생년월일시가 완벽하게 틀린 것이므로 과감하게 바로 다른 유명인사의 사주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이야말로 사주팔자 명리 추명학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비법 입니다.


그러면 사주의 기초 중 무엇을 숙지하고 있어야할까요?

바로 아래에 목록으로 쓰여진 각 요소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10천간

12지지

음양오행(기원활용계절방위)

육십갑자

오행의상생과 상극

천간의합

천간의충

지지의합

지지의충

지지의 형

사주팔자 구성

대운세운월운

지장간

지지의 삼합과 방합

십성 및 육신(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식신상관비견겁재)

10천간 중 양간의 12운성(포태법)

역마살지살화개살등등 살의 기초

기타등등 





아래 사주팔자를 보시기 전에 사주팔자의 주인공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1980년대 슬롯머신의 제왕으로 막대한 돈을 버셨던

"내림 낚시 명인" 이갑철 팀장님의 사주팔자 입니다.


사주팔자를 대강 살펴보니 대운에서 크게 일간을 받쳐 줌으로써

"신왕"해지며 "재강"한 것이 발견 되었습니다.
또한 지지에서 삼형이 발견 됨으로써 "검사" "경찰" "군인",
"큰 형님" "사업가" 사주를 갖추신 것을 알 수가 있겠습니다.
다소 파란만장하신 인생을 사셨던 분으로 같이 사주팔자 풀이를 해보시겠습니다.


● 사주팔자 명식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1. 사주팔자 명식 분석


乾명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자주 나오는 용어 中에 체와 용에 대해서...
체는 용을 돌릴 것이라고 보면 되고 용은 체 상에서 작동하느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비유해서 풀어보자면 체는 하드웨어(컴퓨터 본체)라고 보면되고
용은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하드웨어(컴퓨터 본체)에서 돌아가는 게 소프트웨어니까
체에서 돌아가는 게 곧 용이라 보시면되고 체신과 용신이라는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데
바로 "체신"이 "하드웨어(컴퓨터 본체) 덩어리"며 "용신"은 "소프트웨어 덩어리"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申巳亥가 있어 "이동수"가 있는지 따져본다.
년주의 지지는 유년의 "이동수", 월주의 지지는 초년의 "이동수"
일주의 지지는 중년의 "이동수", 시주의 지지는 말년의 "이동수"
해당 대운의 지지는 해당 시기의 "이동수"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巳申 삼형에서 2글자 이상과
丑戌未 삼형에서 2글자 이상이 있는 지 따져보고 
子卯,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쌍형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획득해 형(刑)을 부리게 되었는지 당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형(刑)을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형(刑)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를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삼합(三合)이
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평생 삼합(三合)을 누린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삼합(三合)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에 일간이 "신강"이나 "신왕"을 따질 필요 없이 삼합(三合)을 누린다.


[일간] 甲목이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甲목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甲목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잃었다고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甲목은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바로 일간이 (氣)의 힘을 잃어 일간이 "신왕"하지 않고 "신묘" 합니다.




[월간] 己토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己토는 음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己토와 월지 未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己토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바로 "신묘"한 일간 "甲목"에 "신강"한 월간 "정재"인 "己토"가 힘의 균형이 맞지 않음으로 "신묘 정재강"을 논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월간 정재를 득하지 못했습니다.




[시간] 丙화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아
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丙화는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丙화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바로 "신묘"한 일간 "甲목"에 비해서 "신왕"한 시간 "식인"인 "丙화"가 힘의 균형 맞지 않음으로 "신묘 식신왕"을 논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시간 식신을 득하지 못했습니다.





[년간] 癸수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년간 癸수는 음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癸수와 월지 未토가 서로 다른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癸수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다른 오행이므로 용신이 (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이라 합니다.>

바로 "신묘"한 일간 "甲목"에 "신약"한 년간 "정인"인 "癸수"가 힘의 획득 균형이 맞지 않음으로 "신묘 정인약"을 논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년간 정인을 득하지 못했습니다.


결론 : 일간이 월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을 경우 마찬가지로 다른 천간(사주팔자 내에 일간 외 다른 천간, 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이 동일하게 월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는 경우 힘을 얻은 일간이 다른 힘 있는 천간의 덕을 보고 그 해당 육신을 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일간이 힘을 얻고 다른 천간(사주팔자 내에 일간 외 다른 천간, 대운의 천간, 년운의 천간)에서도 힘을 얻었다면 그 글자를 획득하므로 그 글자가 의미하는 육신 관련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氣)나 ()의 힘을 월주의 지지에서 얻지 못할 경우 바로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다시 사주팔자의 각 천간과 각 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이 해당 대운의 지지나 월주의 지지를 참고하여 (氣)나 ()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사주팔자 대운 분석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자주 나오는 용어 中에 체와 용에 대해서...
체는 용을 돌릴 것이라고 보면 되고 용은 체 상에서 작동하느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비유해서 풀어보자면 체는 하드웨어(컴퓨터 본체)라고 보면되고
용은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하드웨어(컴퓨터 본체)에서 돌아가는 게 소프트웨어니까
체에서 돌아가는 게 곧 용이라 보시면되고 체신과 용신이라는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데
바로 "체신"이 "하드웨어(컴퓨터 본체) 덩어리"며 "용신"은 "소프트웨어 덩어리"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申巳亥가 있어 "이동수"가 있는지 따져본다.
년주의 지지는 유년의 "이동수", 월주의 지지는 초년의 "이동수"
일주의 지지는 중년의 "이동수", 시주의 지지는 말년의 "이동수"
해당 대운의 지지는 해당 시기의 "이동수"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寅巳申 삼형에서 2글자 이상과
丑戌未 삼형에서 2글자 이상이 있는 지 따져보고 
子卯,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쌍형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획득해 형(刑)을 부리게 되었는지 당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형(刑)을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형(刑)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를 염두해야 한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삼합(三合)이
있는 지 따져본다.
사주팔자의 지지에 위치할 경우 평생 삼합(三合)을 누린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서 삼합(三合) 성립되면 해당 대운 시기에 삼합(三合)을 누린다.



[일간] 甲목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甲목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甲목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甲목은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묘"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묘"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일간 甲목은 양간이므로 "辰토(쇠), 卯목(제왕), 寅(건록), 丑(관대), 子(목욕), 亥(장생)"을 보아야 일간 甲목은 "신왕"해질 수 있으므로 마침 1981년 "丙辰대운"에서


甲목 해당 대운의 지지 辰토를 참고하여 볼 때 일간 甲목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일간 甲목 해당 대운의 지지 辰토를 참고했을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일간 甲목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辰토를 참고하여 볼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바로 일간 甲목이 1981년에서 2040년까지 대운의 지지 "辰토(쇠), 卯목(제왕), 寅(건록), 丑(관대), 子(목욕), 亥(장생)" 영향으로 "왕"해짐을 획득 합니다.






[월간] 己토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己토는 음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己토와 월지 未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己토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1981년에서 2040년까지 일간 甲목이 "왕"한 시기에 "강"한 己토 "정재"와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월간 "정재"를 획득하여 "정재" 관련해서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집니다.






[시간] 丙화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시간 丙화는 월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丙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1981년에서 2040년까지 일간 甲목이 "왕"한 시기에 "왕"한 丙화 "식신"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시간 "식신"을 획득하여 "식신" 관련해서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집니다.





[년간] 癸수가 월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년간 癸수는 음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癸수와 월지 未토가 서로 다른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년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癸수는 월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오행이 다르므로 용신이 (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이라 합니다.>

따라서 대운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년간 癸수는 음간이므로 "亥수, 子수"을 보아야 년간 癸수는 "신왕"해질 수 있으므로 마침 2021년 "壬子대운"에서


癸수가 해당 대운의 지지 子수를 참고하여 볼 때 년간 癸수는 음간이므로 (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년간 癸수가 해당 대운의 지지 子수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므로 "(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년간 癸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子수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1981년에서 2040년까지 일간 甲목이 "왕"한 시기에 "왕"한 丙화 "식신"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2021년에서 2040년까지 년간 "식신"을 획득하여 "식신" 관련해서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커집니다.




[대운의 천간] 나이 대에 해당하는 년도의 대운의 지지와 월주의 지지를 참고하여 대운의 천간의 (氣)와 (勢)를 판별 합니다.

-"신강"하거나 "신왕"한 일간을 기준으로 대운 상에서만 획득하는 시기-
"1981년에서 2040년까지 일간 甲목이 왕해진 시기"에서부터



1981년에서 1990년까지 "丙辰" 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는 해당 대운의 지지 辰토를 참고했을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丙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辰토를 참고하여 볼 때 "쇠"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1981년에서 1990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甲목이 1981년에서 2040년까지 "신왕"한데

월간 "정재" 己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 없이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강"하며,
시간 "식신"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 없이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식신" 丙화가 월주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 없이 해당 대운의 지지 辰토를 1981년에서 1990년까지 참고하여 "왕"합니다.

"시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丙화가 2개이므로
일간의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丙화의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일간이 丙화 "식신"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甲목이 양간이므로 "신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丙화가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식신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식신" 丙화가 총 3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식신"의 "매우 큰 대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1981년에서 1990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4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월간 "정재", 시간 "식신", 해당 대운의 천간 "식신", 천간에 2개인 丙화로 "식신"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매우 엄청나게 커집니다.





1991년에서 2000년까지 "乙卯"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乙목이 해당 대운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해당 대운의 천간 乙목은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세력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乙목과 해당 대운의 지지 未토가 서로 같은 오행이므로 "세력"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일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운의 천간 乙목이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卯목을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용신이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甲목이 1981년에서 2040년까지 "신왕"한데

월간 "정재" 己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가 없이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강"하며,
시간 "식신"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가 없이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겁재" 乙목이 월주의 지지에서 힘을 얻을 수 없어 해당 대운의 지지 卯목을 1991년에서 2000년까지 참고하여 "강"합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1991년에서 2000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3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월간 "정재", 시간 "식신", 해당 대운의 천간 "겁재"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커집니다.





2001년에서 2010년까지 "甲寅"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이 해당 대운의 지지 寅목을 참고하여 볼 때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양간이므로 세(勢)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기(氣)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해당 대운의 지지 寅목이 "건록"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기(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월지를 체(하드웨어)로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甲목은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寅목을 참고하여 볼 때 "건록"의 자리의 위치하므로 용신이 (氣)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당 대운의 시기에서 일간 甲목이 1981년에서 2040년까지 "신왕"한데

월간 "정재" 己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가 없이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강"하며,
시간 "식신"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가 없이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왕"하며
해당 대운의 천간 "비견" 甲목이 월주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가 없이 해당 대운의 지지 寅목을 2001년에서 2010년까지 참고하여 "왕" 합니다.

"일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甲목이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甲목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甲목 "비견"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천간에 똑같은 글자가 2개인 경우
일간이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일간 甲목이 양간이므로 "신왕"함을 획득하게 되고
천간에 2개인 甲목이 양간이므로 "왕"함을 획득하게 되어
"신왕 비견왕"하다고 봅니다.

"왕"한 "비견" 甲목이 총 2개가 되는 셈인데, 해당 대운 기간에 "비견"의 "귀함"을 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2001년에서 2010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4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월간 "정재", 시간 "식신", 해당 대운의 천간 "비견", 천간에 2개인 甲목으로 "비견"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2011년에서 2020년까지 "癸丑"대운에서

해당 대운의 천간 癸수가 해당 대운의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시간 癸수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절대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癸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未토를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세(勢)"의 힘을 잃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해당 대운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시간 癸수는 해당 대운의 지지 체신인 未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 아니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신약"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월주의 지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해당 대운의 천간 癸수가 월주의 지지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해당 대운의 천간 癸수는 음간이므로 기(氣)를 논하는 것이 아닌 세(勢)를 논해야 하므로 "12운성표"를 참조합니다. 해당 대운의 癸수는 해당 월주의 지지 丑토를 참고했을 때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월주의 지지를 체(하드웨어)로 잡고 해당 대운의 천간을 용(소프트웨어)으로 잡았을 때 용신인 해당 대운의 천간 癸수는 월주의 지지인 丑토를 참고하여 볼 때 같은 오행이므로 세(勢)의 힘을 얻었다해서 용신이 "신강"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간 "정재" 己토가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가 없이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강"하며,
시간 "식신" 丙화가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할 필요가 없이 월주의 지지 未토를 참고하여 "왕"하며

"년간"과 "해당 대운의 천간"에서 癸수가 2개이므로
일간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천간에 2개인 癸수의 힘의 유무인 "왕"함이나 "강"함을 따질 필요가 없이
무조건 일간이 癸수 "정인" 1개를 획득했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일간이 2011년에서 2020년까지 해당 대운의 시기에 천간에 3 기세의 힘을 얻은 글자 들과 힘의 균형이 맞으므로 일간이 월간 "정재", 시간 "식신", 천간에 2개인 癸수로 "정인"을 획득하므로 좋은 일이 일어날 여지가 커집니다.

사주팔자의 지지와 해당 대운의 지지에 丑未형이 있으므로 "부담"스럽다.
열심히 노력해 형(刑)을 획득하여 부리게 되는 형세인가?
아니면 형(刑)을 당하는가?를 따져야 한다.


그 다음 대운들은 여러분께서 직접 공부해보세요~^^



[세운의 천간] 현재 나이에 해당하는 대운의 지지와 월지를 참고하여 대운의 천간의 (氣)와 (勢)를 판별 합니다.

(氣) 혹은 (勢)의 사주팔자 내의 천간과 대운의 천간과 세운의 천간에서
월주의 지지와 대운의 지지에서 힘을 볼 수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사주팔자의 월지에서 힘을 못 얻은 경우, 대운의 지지에서 (氣) 혹은 (勢)의 힘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결론 : 각 천간들(사주팔자의 천간들, 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이 월주의 지지를 참고했을 때 (勢)를 잃은 음의 천간이 "신약"하거나 (氣)를 잃은 양의 천간이 "신묘"하다면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양간이라면 기(氣)를 얻어 "신왕"을 획득 하거나 음간이라면 세(勢)를 얻어 "신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월주의 지지"나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볼 때 세()의 힘을 얻거나 기(氣)의 힘을 얻을 경우 마찬가지로 다른 천간들(사주팔자 내에 일간외 천간, 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도 동일하게 월주의 지지나 해당 대운의 지지를 참고하여 볼 때 음간이라면 세()의 힘을 얻거나 양간이라면 기(氣)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氣)나 세(勢)의 힘을 얻은 "일간"이 기(氣)나 세(勢)의 힘을 얻은 다른 천간(사주팔자의 일간외 천간들,해당 대운의 천간, 해당 년운의 천간)을 획득하여 덕을 보고 그 해당 육신을 쓸 수 있으며 그 육신에 해당하는 좋은 일들이 일어날 여지가 커짐을 논할 수 있겠습니다.


3. 벽갑인정 여부




기와 세의 힘을 얻었는 지에 대한 확인 사항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벽갑인정"의 유무 입니다.
사주팔자 내와 대운과 년운의 천간 혹은 지장간에서 甲목, 丁화, 庚금을 순서에 상관이 없이 보면 "벽갑인정"이 성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벽갑인정이란? 우리 전통문화 중 일년 중 "정월 대보름"에 달집 태우기 행사를 갖습니다. 달집을 태우므로써 큰 액운을 태워버리고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벽갑인정을 갖은 사주도 액운을 막는 부적같은 상징을 하므로 "모닥불" 같은 불을 지펴 액운을 태우다는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즉 "벽갑인정"을 갖춘 사주는 "모닥불" 하나를 갖고 다니는 팔자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사주팔자와 대운, 연운에서 "벽갑인정"을 득할 수 없을 경우 바로 "장기간" 직접 모닥불을 지피거나 안전이 최대한으로 확보된 상태에서 가스불을 태우거나 아니면 도시가스를 주 연료로하는 화력 발전소 근처로 이사를 가는 것 입니다.

이렇게 물상화 하는 방법이 있는데 "벽갑인정"을 두게 되면 머리가 좋다거나 큰 액운이 막아진다 거나 재주가 좋아집니다. 중립에 있는 사주로써 노력만 하면 능히 큰 일을 할 수 있는 격이라고 생각 합니다.

사주팔자 내에 "천간"과 "지장간"에 甲, 庚, 丁을 발견할 수 있어 벽갑인정이 성립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운의 덕으로 "신왕"하며 "정재강" 사주팔자를 성립하였기 때문에 아주 좋은 사주팔자 구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사주 실전 풀이




-양의 천간(양간)의 기를 따질 수있는 "12운성표" 입니다.

[양간의 기(氣)의 힘을 얻은 위치는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쇠"]

< ※토는 음의 천간(음간)처럼 세를 따집니다. >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소양

시작

소양

중간

소양

완성

태양

시작

태양

중간

태양

완성

소음

시작

소음

중간

소음

완성

태음

시작

태음

중간

태음

완성


-음간(음의 천간)의 세()의 힘을 따질 수 있는 "세력표" 입니다.

[음간의 ()의 힘을 얻은 위치는 같은 오행의 지지 입니다.

戊(무)토는 ()를 따지게 됩니다. >

음의 천간 

양의 지지 

음의 지지 

辰戌

未丑

辰戌

未丑




미월의 갑목으로 일간 갑목이 기를 잃었습니다.

그러므로 신왕한 것이 아닌 신묘합니다.

신묘하므로 대운의 지지에서 "신왕"해짐을 노려야 하는데


마침 1981년부터 오는 병진대운에서 진토를 보게되어

갑목이 월지 진토 상에서 "쇠"지에 위치하므로 "신왕"함을 취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강한 월간 기토 "정재"를 취할 수 있으므로


"신왕 정재강" 명을 획득하여 이 때부터 정재와 관련된 좋은 것들을

획득할 수 있는 여지가 매우 크게 됩니다.


1991년부터 오는 겁재 대운에서 겁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있고

2001년부터 오는 비견 대운에서 비견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있고

2012년부터 오는 편인 대운에서 년간 "정인"과 "편인"에 대한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여지가 있습니다.


상담가 : 어서오세요!
방문객 : 안녕하십니까?
상담가 : 네 무슨 일로 오셨습니까?
방문객 :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앞으로도 사업을 확장 연계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잘 풀릴 수 있을 지에 대해 궁금하여왔습니다.
상담가 : 어떤 사업을 할 예정이신가요?
방문객 : 다름이 아니라 경기 낚시 관련 사업을 크게 하고자 하는데 잘 풀릴 수 있을까요?
상담가 : 본인의 생년월시 음력 여부를 말씀해주세요.
방문객 : 음력 1953년 6월 22일 태어난 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새벽즈음 입니다.
상담가 :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상담가 : 초년에 돈에 대한 어려움 때문에 가정 환경이 대단히 좋지 못하다거나 학업을 계속 이어갈 수 없는 어려움이 있었나요?
자세히 설명 해주시면 앞으로 사업 하시는 운로를 보는데 있어서 크게 도움이 됩니다.
 
[상담가의 생각]
보니까 사주팔자 내에서 일간이 양간이므로 세가 아닌 기로 판별해야 한다. 일간이 월지를 참고하니 기를 잃었고 월간이 월지를 참고하여 보니 월간이 "강"하여 월간의 정재를 갖기가 어렵다고 보는데 대운에서 보니 일간이 기를 크게 얻어 30살즈음부터 일간의 기 수급이 원활 하게 되어진다. 보아하니 1981년부터 "신왕 재강" 명이고, 천간에 "신왕"한 "병화"를 2개를 갖게 되어 안 보이는 丙화가 1 개 더 생기게 되므로 총 3개의 대귀한 "식신"을 획득하여 하는 것 마다 좋을 것이고 결과가 좋고 아랫 사람들이 많고 점차 부자가 될 가능이 많다. 

문제는 어린 시절인데 필시 가난했을 것이다.
하지만 벽갑인정이보여 반드시 머리는 현달하여 공부가 계속 하고 싶은데 돈 때문에 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을 것이다.
사주 원국 내에서는 일간이 재성을 이루는 월간보다 힘이 약하기 때문에 어린시절과 청년시절 돈 때문에 맨날 곤란을 겪었다고 판단된다. 힘이 쎈 정재가 힘이 별로 없는 계수까지 파극 하기 때문에 제대로 공부하기 어려운 환경에 직면하여 고학했을 가능성이 많다.
 
방문객 : 맞습니다. 제가 4남2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외갓집에서 어린 시절 외할머니 댁에서 보내고 어릴 때 공부를 잘 했으나 중학교를 입학하지 못하고
아르바이트를 틈틈이하면서 라면으로 버텨가며 어렵사리 검정고시를 봐 남들보다1년 더 빠르게 19살 때에 연세대에 행정학과에 입학을 하였습니다.

상담가 : 아하 그렇구만요. 그러면 말입니다.1981년도부터 굉장하기 시작하는데 어떻습니까? ㅎㅎㅎ
 
방문객 : ㅎㅎㅎ 맞습니다. 제가 모 전자회사에 다니다가 일본 물품 구매 사업부에있다가 학업을 우석대 행정과에서 학위를 따고 회사를 관두고 일본 홍콩 등지에 수산물 무역업을 하여 사업을 확장하다 그 당시 제 나이 31살 때부터 우리나라에서 합법적인 슬롯머신 사업으로 하루에 많이 벌면 정확히 8천만원 이상 수익을 낸 적이 허다 합니다. 결혼은 82년도에 하였습니다.
 
상담가 : 음 ㅎㅎㅎ 그렇군요. 상기 명은 신왕재강 명으로 대부귀한 명입니다. 비록 초년에는 고생길이 있었으나 내방객께서 슬기롭게 헤쳐 나가셔서 거의 중견 기업 이상의 오너 아니면 대단한 재산가로 보입니다만 본디 사주에 형살이 있어 원래 전공하시던 행정과를 나와 행정법을 다루는 행정고시나 다른 공무원 시험 이를 테면 사법고시를 보아 고위 공무원 명도 있었는데 관공서 출입을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경찰서라던지 검찰청 법원 출입을 자주 하시면 좋습니다.
 
방문객 : 약간의 관재송사가 있었지만 무난하게 잘 처리 되었습니다.ㅎㅎㅎ
 
상담가 : 역시 무엇이든 하면 마음은 조렸지만 결과는 크게 좋았지요?
 
방문객 : 예 그런 편 입니다. ㅎㅎㅎ 동기 중에 현직 경찰, 검사, 판사도 여럿있습니다. 제가또 재산도 엄청 많았으니 송사 관련해서는 결과가 매우 만족스럽게 좋았습니다. ㅎㅎㅎ^^
 
상담가 : 방문객님은 무슨 사업을 하시든 잘 될 여지가 많습니다~^^

또한 사주팔자 내에 寅巳申형과 환갑 무렵 丑未형이 찾아오는데 "내림낚시"를 취미 겸 "경기 낚시"人으로 잘 푸셨다.
 
내용 추가
 
사주 주인공 성명 : 이갑철
직업 : 사업가, 프로 경기 낚시인, 조구업체운영
특이사항 : FTV 한국낚시채널 (낚시의 기술,더 챌린저, 피싱 투데이) 방송 다작다회다출
 
가난한 집에서태어나 초등학교 내내 1등만 석권을 하셨고 무작정 서울 상경하여 여러 아르바이트를 전전하시면 18살 때 중학교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보신 후 19살에 남들보다 1년 빠르게 대학교에 입학하셨음. 연세대 행정학과. 명문대에 진학하셨지만 등록금 때문에 중퇴하시고 전자회사에 입사 후 일본 물품 구매부서에서 일하시다가 우석대 행정학과 졸업을 마치시고 전자회사 퇴직 후 일본 홍콩 등지의 건어물 수출입 관련 사업을 하시다 돈을 좀 만지신 후 그 당시 합법적이었던 슬롯머신 사업으로 크게 돈을 버신 후 더욱 더 큰 사업을 많이 하셨습니다.

2000년대가 되고나서 "경기 낚시"를 널리 보급하셨다.
타이완식 속공낚시를 우리나라 "내림낚시"라는 형식으로 개선 보급 및 저변 확대를 하셨다.
낚시계에서는 다 아는 유명인사이셨습니다.
FTV 출현도 많이 하셔 한국 낚시계 한 획을 그으신 분들 중 한 분이십니다.

바로 寅巳申형과 丑未형을 낚시로 올바르게 푸셨습니다.


질문과 토론 그 밖에 이익이 되는 모든 것은 언제나 늘 환영 합니다~^^

 

반드시 사주 임상을 계속 해보시옵소서~^^


광사주 주인장 드림~^^